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주거 하웁미터와의 갈등

페이지 정보

lsh32711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03-22 10:13 조회1,255

본문

안녕하세요. 얼마 전 집 관련해서 글을 올려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그사이 이 하웁미터와 다른 문제가 생겨 글을 올립니다.

하웁미터가 갑자기 3개월 이내에 집을 비워달라하더니 말을 바꾸어 퀸디궁 기간을 갑자기 6주로 바꾸었습니다. 하웁미터가 만들어놓은 계약서에 6주내 퀸디궁 가능이란 항목이 있어 수긍하고 4월에 입주 가능한 집을 구했구요.

이후 하웁미터에게 3월 말까지 거주하고 나간다고 하니 저의 계약은 4월 18일(하웁미터가 퀸디궁을 6주 이내로 변경하여 나온 날짜입니다.)까지라며 그때까지 돈을 내야한다고 하는데요. 제 상식으로서는 이해가 되지 않아 이것이 맞는지 여쭤봅니다.

제가 퀸디궁을 당한 상황에서 6주까지 꽉 채우고 나가야 하는 것이 맞는걸까요? 하웁미터는 독일에 오래 거주한 이탈리아 사람입니다.
저의 독일어와 이 사람의 영어가 짧아 의사소통이 쉽지않네요...

날씨가 다시 추워지고 있습니다. 모두 건강 조심하세요. 감사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행복이다님의 댓글

행복이다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제가 제대로 이해를 했는지 못하겠지만 조정된 기간이 6주이고 퀸디궁 기간에 따른 날짜가 4월 18일인건가요? 그러면 18일까지 채우셔야 됩니다. 퀸디궁기간이 6주라는 것은 지금 나간다고 말한 시점부터 6주동안 그 집 미테를 내셔야 되는 겁니다. 그리고 무조건 구두가 아니라 이메일로 소통하셔야 됩니다. 그래야 문서가 남거든요.

  • 추천 1

lsh32711님의 댓글

lsh32711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답변 감사드립니다. 하웁미터와 저는 와츠앱으로만 얘기하고 있고 계약을 파기하자고 하는 것은 하웁미터입니다. 말한 시점이 3월 초이고 그때부터 6주 이내에 집을 비워야한다고요. 이런 상황에서 제가 6주를 다 채울 의무가 있는지 여쭤봤습니다.


Esslingener님의 댓글

Esslingener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제 지식으로는 의무가 있습니다. 퀀디궁프리스트는 상호 계약해지를 위한 알림 기한입니다. 6주이전에 해당날짜를 기준으로 계약해지를 요청받았으면, 그 날짜가 계약해지일이 되는 것입니다.
보통은 상호 협의도 가능하겠지만, 갈등이 있었다면 어쩔 수 없을 것 같네요.

  • 추천 1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