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비자 독일 학생비자로 연장문제 (도와주세요!)

페이지 정보

dexxum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03-19 16:31 조회1,313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현재 에센에 거주중입니다

 저는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작년 4월말에 입국해 이번연도 4월 말까지 비자가 유효합니다. 개강은 4월20일로 미뤄졌고 가장 심한 NRW는 4월 개강은 무리일것으로 생각됩니다.

 학교에 합격하게되어 4월 말쯤에 비자 테어민을 잡기위해 2월에 미리 신청을 했지만 비자, 안멜둥 테어민이 완료되었다고만 자동응답 메일이 오고 그 이후 아직까지도 비자신청 날짜나, 기타 다른 메일이 오지않았습니다.

 현재 학교에 입학하기위한 보험 가입과 슈페어콘토를 준비중이고 현재 코로나 사태와 악명 높은 에센 외국인청이 겹쳐 제 비자 테어민과 안멜둥 테어민이 언제 날지도 모르는 상황입니다.
 
1. 제 워킹홀리데이 비자 만료가 4월 말일인상태에서 테어민 날짜가 정확히 잡히지 않은 상태에서 한국으로 돌아가야 할까요? 혹은 테어민을 신청 했다는 메일로도 임시비자가 가능한가요?

2. 만약 한국으로 돌아갔다면, 주한독일 대사관에서 학생비자를 받을 수 있나요?
추천 1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나만님의 댓글

나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지금 독일에 외국인의 비자에 대한 조치가 내려진게 없습니다. 무슨 비자청은 다 쳐닫아 놓곤 말이죠. 아주 무책임한 행정이죠!! 프랑스는 만기 다가오는 비자들은 무조건 3개월 연장한다는 지시도 있는데 말이죠. 암튼 그건 그렇고 제 생각엔 대학의 4월 개강은 불가능하고요, 학교측에 메일로 문의하십시오. 그리고 지금 독일 꼬라지가 난리라 금전이 허락하시면 빨리 독일 정리하시고 한국에 가셔서 기다리세요. 그게 최선이고 제일 안전합니다. 주한독일 대사관에선 학생비자 못 받습니다. 한국인은 무조건 무비자로 들어가서 현지가서 학생비자 신청가능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 추천 1

계량님의 댓글

계량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테어민 신청한 증거가 있으면 임시비자 효력이 있다고 들었습니다만은, 우선 학교 Imma관련 행정처나 International Office에 문의 및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추천 1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