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비자 임시비자 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dbsy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02-27 20:44 조회838

본문

안녕하세요! 임시비자 발급으로 인해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저는 12월9일에 무비자로 입국하여 오늘까지 82일이 되었습니다. 이번 여름학기 시험에 합격하여 4월에 입학을 하게되었습니다. 한국에 들어갔다가 다시 독일로 돌아오려고 했으나 비자를 처리하는 과정이 오래걸릴것 같아 한국에 들어가지 않고 독일에서 비자를 처리하려고 하는데 임시비자를 받을 수 있을까요?

학교에서 준 쭐라슝과 비자를 받기위해 테어민을 3월 23일에 잡아놓은 상태이고 이메일에 테어민을 잡은 예약서 있습니다. 아직 안멜둥은 하지 않았지만 일주일에 안에 안멜둥을 할 예정입니다.

이 밖에 필요했던 다른 서류들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노라베님의 댓글

노라베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은 없는데 급한 상황인거 같아서 일단 가벼운 답변 달아봅니다.
지역에 따라 이민청에서 처리하는 방법이 조금씩은 다르겠지만, 일단 임시비자에는 많은 서류가 요구되진 않을 겁니다.
일단 무비자 기간이 다 끝나가는 상황이니, 얼른 테어민 잡은 예약서랑 여권가지고 이민청에 가셔서, "테어민 잡은 날짜가 되기 전에 합법적인 체류가 끝나니까 임시비자 (Fiktionsbescheinigung)를 얼른 주세요." 라고 이민청 담당자에게 (테어민 잡은 딤당자가 아니라도 상관 없을 듯) 요청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dbsy님의 댓글

dbsy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한가지 질문이 더 있어 질문드립니다!
비자테어민을 잡아 놓으면 임시비자가 없어도 임시비자의 효력을 한다고 하는데 맞나요??


노라베님의 댓글

노라베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음, 부디 비자 건은 잘 처리하셨기를 바랍니다.
다른 분들도 참고하시라는 의미에서 적어놓지면, 저도 어디선가 그런 내용을 읽은 것 같기는 합니다만, 최근에 제 지인은 비슷한 상황이었는데 임시비자를 받아 놓더라구요.
확실한 것은 테어민 잡을 때 그 자리에서 임시비자를 꼭 받아야만 하냐고 담당지한테 물어보는 것이 최선일 것 같습니다.


우슬님의 댓글

우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노라베님
쪽지로 비자에 관한 문의를 드렸습니다
아직 게시글을 쓸 수 없어서요
실례인줄 알지만 답변부탁드립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