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관청일 아포스티유 관련 질문 사항입니다.

페이지 정보

규바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01-31 12:47 조회1,050

본문

한국에서 학사,석사 졸업장과 성적증명서를 발급받아와서 학생 등록을 하고자했는데
급하게 오는 바람에 제가 아포스티유를 미처 준비하지 못했습니다.

현재 베를린에 거주하고있는데, 그런데 이곳의 대사관에서 아포스티유를 발급받으려하니까

사립대학교라 한국에서 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정말 난처한 일이되었습니다.

- 독일 현지에서 사립대학의 성적증명서,졸업장의 사본 공증 -> 아포스티유를 받을 순 없는걸로 알고 있는데, 혹시 다른 경로로 현지에서 하신 분이 계신가요?

- 아포스티유 없이 스탬프가 찍힌 진짜 원본(졸업식때 받은 졸업장)을 제출해도 상관이 없을까요?

- 한국에서 대학교에 직접 방문하여 영문으로 출력한 오리지널의 카피 서류들인데, 번역 공증은 필요 없을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ㅠㅠ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노란선생님의 댓글

노란선생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학교에서 굳이 아포스티유 해오라는 말이 없으면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아포스티유라는 것은 국제 조약에 따라 국가나 지방정부의 문서를 이게 우리가 발급한 서류 맞다 하고 인증해 주는 절차입니다. 학교 특히 사립학교의 문서는 아포스티유와 암 상관이 없어요.
학교에 따라 한국어 원본과 이곳 독일의 공증번역본을 받겠다는 곳도 있고, 그냥 영문 원본을 받겠다는 곳도 있고... 다 다릅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지원하는 학교에서 무엇을 원하는지 아시는 겁니다. 독일 법원 인정 공증번역인은
justiz-dolmetscher.de 에서 찾으시면 됩니다. 한국에서 무슨 변호사님이 해준 번역 및 공증은 독일 현지에서 인정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돈만 버리는 경우가 많아요.
그러니 경험자의 조언을 얻기보다, 지원하시는 학교에서 주는 정확한 지원 정보를 얻으시는 게 가장 지름길입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