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생활 프랑크푸르트 인턴계획 생활비 관련 문의

페이지 정보

뒤셀가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11-15 16:20 조회1,203 (내공: 100 포인트 제공)

본문

안녕하세요. 여러분 대학교 4학년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곧 군대를 가고 전역 후에 학교에서 주관하는 인턴프로그램으로 프랑크푸르트를 가는 것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일전에 네덜란드에서 한 학기 교환학생 경험이 있었고, 그 당시는 플랫 방 1개 가격 400유료와 식비 600유료(주에 1~2회 외식)로 약 1000유로 정도로 충당하였습니다. 주로 만들어 먹는 편입니다! 네덜란드에서는 중고자전거를 구매해서 타고 다녔는데, 독일에 간다면 대중교통을 이용해야할 것 같아요. 프랑크푸르트 집 값도 비싸다고 익히 들었습니다. 학생에서 지원해주는 300만원과 개인 돈가지고 6개월 가량 생활해야될 것 같네요. 지원금으로는 항공비와 서류비, 보험비, 보증금 정도 내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가기전 까지 저축을 해야할 것같은데, 한달 생활비로 1000유료 정도면 프랑크푸르트에서 생활가능한가요? 식비, 교통비, WG(개인룸) 또는 원룸 정도요! 쇼핑이나 여행 자금을 뺀 오직 생활하는 비용측면에서 1000유료면 부족 할 수도 있을까요?? 생활해보신 여러분들께 여쭙니다.

인턴 후 졸업하고 차후 뒤셀도르프 정착을 목표로 두고있는 학생입니다. 정성어린 답변 감사하겠습니다.
혹시 무료로 어학원을 다닌다 던가 저렴한 방법으로 어학을 할 수 있는 방법 또한 있을까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나만님의 댓글

나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000유로면 빠듯하지만 가능할 것 같네요. 밥도 집에서 많이 만들어 드신다고 하셨으니까요. 집세는 WG(개인룸)에 사시면 적게는 400유로 많게는 700유로선까지 다양합니다. 집세가 많이 좌우합니다.


newlife2014님의 댓글

newlife2014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안녕하세요. 독일 생활 관련, 참고될만한 블로그가 있어 소개해 드려요. 참고 되셨으면 합니다.
https://mypapaman.com/독일_이민/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