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비자 독일에서 학업 중 다른나라로 인턴

페이지 정보

Eleven011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11-13 16:29 조회1,168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독일대학에서 3학기째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학교 커리큘럼상 내년 겨울학기에 필수로 이수해야하는 Auslandssemester가 있는데 교환학생을 하던 인턴을 하던 독일과 한국이 아닌 다른 나라에서 이수해야 합니다. 생각하고 있는 나라는 영국, 네덜란드, 오스트리아, 호주, 뉴질랜드, 미국이고 그곳에서 약 3-4개월동안 인턴을 하려고 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비자문제인데요. 독일 학생비자로 유럽연합에서 인턴으로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지, 학업 중간에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받아서 호주같은 나라로 인턴을 나갈 수 있는지, 미국에서 인턴비자를 받아 체류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한국 독일대사관에 문의하니 외국인청에 문의하라고 하는데 외국인청에서는 3개월째 답이 없습니다.. 혹시 아는 정보가 있다면 댓글로 공유 부탁드립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msnde님의 댓글

msnd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저도 학교에서 필수로 Auslandssemester를 해야 하는데요 저는 아직 기간이 남아서 알아보진 않았는데 평소 학교친구들이랑 어디로 교환학생/인턴쉽하고 싶은지 자주 얘기하곤 해요. 교환학생/인턴쉽을 이미 다녀온 독일친구의 경우엔 교환학생/인턴쉽 가는 나라 대사관에서 비자를 받아서 가더라구요. 아마 독일학생비자가 아니라 교환학생/인턴쉽가는 해당 나라의 '교환학생비자나 인턴쉽비자'로 가는걸거예요. 교환학생은 학교에서 파트너쉽맺은 학교로 쉽게 갈 수 있는데 인턴쉽같은 경우는 본인이 구해야 할거예요. 학교에서 인턴쉽 자리를 따로 공지해주지 않는 한요.. 제 친구는 교환학생과 인턴쉽 둘다 외국에서 했는데 인턴쉽같은 경우는 본인이 인턴쉽자리를 구한다음 해당 대사관에서 체류비자를 받고 갔어요. (EU국가가 아니어서) 인턴월급은 이미 명시되어 있었고 숙소는 따로 구해야 했습니다. 학교에서 필수로 Auslandssemester해야하는 경우라면 학교에 문의하는게 더 빠를 것 같아요!


Eleven011님의 댓글

Eleven011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답변 감사합니다! 한국에 있는 해당나라 대사관에 문의해봐야겠네요.. :)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