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비자 무비자로 입국해서 비자예약은 잡았는데 시간이 부족한데 문제 없을까요?

페이지 정보

보기누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10-04 07:20 조회973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모두 즐거운 하루 되십시오.

5월에 독일에 와서 대학교 시험보고 다니다가 귀국했었습니다. (36일 체류)
다시 9월 18일 독일에 들어와서 안멜둥하고 비자 예약 날짜를 잡았습니다.
예약일 11월 5일
그런데 무비자 90일 체류가 1년간 합산이라고 하는데 이럴경우 11월 9일이 90일째 되는 날입니다.
혹시 예약일에 가면 비자가 그 자리에서 바로 발행이 되는건가요? 아니면 또 기간이 필요한가요?
만일 늦어질 경우  불법 체류가 되는건가요?

인터넷 찾아보고 다른 분들 글 보면 여러가지가 있어서 불안한 마음에 조언을 구합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Esslingener님의 댓글

Esslingener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테어민 있으면 전혀 상관없습니다. 신청 후 발급일까지도 체류는 유효합니다.
글쓴분께는 상관은 없지만, 정보차원에서 무비자 체류는 최근 180일 이내에 90일까지 허용입니다.


보기누나님의 댓글

보기누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답글 감사합니다. 아직 언어가 자유롭지 못해 정보 얻기가 힘들었는데 감사합니다.


홍영씨님의 댓글

홍영씨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마음고생 심하셨겠어요. 여기는 다른일에서도 뭔가 테어민이 잡혀있으면 그거를 증명하는 내용으로 이메일이나 그런 증명서류가 있으면 통과하는것 같더라구요. 참고하시면 마음고생 덜하실것 같네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