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주거 독일에서 처음 집구하고 안멜둥하고 나서 할일은 뭔가요? 전기계약등...

페이지 정보

보기누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9-26 09:16 조회1,177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10월 학기 시작이라 9월에 집구하고 입주 했습니다.
현재는 안멜둥까지 했습니다.

제가 집주인과 직접 계약한것은 아니고 아파트에 방이 2개인데 기존 사람이 집주인과 계약하고 저는 다른방 사람하고 계약한 상태입니다.

저는 안멜둥만 하면 꿑인줄 알았는데 제명의로 전기 신청을 해야 한다하고, 인터넷도 제 명의로 변경해야 한다고 합니다.

인터넷은 그냥 명의 변경할 예정인데 전기 신청은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자료 찾으면 전기 회사를 골라서 사용예정량을 정하고 계약한다고 하는데 전혀 감이 안옵니다.
어떻게 하는게 좋은지 의견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앞으로 해야 할것이 더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가입후 처음이라 포인트는 많이 못드리네요 죄송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나만님의 댓글

나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채택된 답변

그럼 인터넷도 전기도 따로 신청할 필요가 없고 신청도 안 될것 같은데요. 특히나 전기는요. 기존 입주에 있는 사람 즉 하우프트미터랑 반반으로 나눠 내시거나 방크기에 따라 차등으로 내시면 됩니다. 그 기존 사람이 좀 의심쩍네요. 왜 자기 이름을 다시 님 이름으로 바꿀려고 하는지요. 심지어 자기가 하우프트미터인데.  얼마있다가 그 사람 나가나요? 그게 아니면 기존대로 쭉 내라고 하면 됩니다. 님은 님 몫만 내시면 되구요.


단팥ㅇ님의 댓글

단팥ㅇ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wg형태에 입주하신건가요? 하우스쉐어?
하우스쉐어하면서 인터넷과 전기를 따로 신청하는 사례는 처음들어보네요... 한 가구에 인터넷선이 두개 들어올수없고 전기또한 마찬가지라고 알고있습니다 ....

뭐 신청을 하시게된다면 check24에 가셔서 전기회사 검색하시고 1인가구, 방크기 입력하시면 자동으로 사용예정량이 나옵니다. 괜찮은 프로모션으로 비교해보시고 신청하시면됩니다! 매번 캐쉬백이라던지.. 1년 더 싸게 공급이 된다던지... 여러가지 안게보트가나옵니다. 비교해보시고 하시면될것같아요. 전기는 보통 집의 크기에 따라 계산됩니다.. 프랑크푸르트 기준 30크바 정도면 한달에 50유로정도 냅니다. 선불로 사용하시고 1년후 정산됩니다. 더 사용하셨으면 추가로 지불하셔야하고 적게 사용하셨으면 돌려받고 내년 전기요금이 조금 낮게 재책정될수도있습니다!


보기누나님의 댓글

보기누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Untermiete 계약 입니다.
비용은 Kaltmiete와 Nebenkosten(Heizung와 Betriebskosten) 내기로 계약 했습니다.


보기누나님의 댓글

보기누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독일에서 집 구하기는 시간이 지날수록 복잡한거 같네요.
부동산과 기존 사람이 Nachmiete 계약을 하고 전 Nachmiete 계약과 사람과 Untermiete계약을 했습니다.
그리고 전에 있던 사람이 나가면서 인터넷 명의를 전로 변경한다고 하고 전기 계약하라고 해서 진행전에 알아보는 중입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