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교육 Cambridge A-Level 로 독일에 진학시 언어 과목 기준에 대하여 여쭤봅니다! (급해요 ㅠㅠ)

페이지 정보

Jun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9-21 04:39 조회626

본문

안녕하세요? 올해 2월에 말레이시아로 건너가 유학중인 04년생 학생입니다.
현재 10학년에 재학하고 있으며 내년에 IGCSE 를 치룹니다.
IGCSE 다음 A-level 진학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여기서 걱정이 한가지 있는데, 바로 언어입니다.
 저는 현재 할 수 있는 외국어가 영어뿐인데요, 다행히도 영어는 원어민 수준으로 구사할 수 있다는 자부심이 있습니다. 실제로도 그런 판정을 학교에서 받았구요.
 하지만 제가 검색해본 결과, IGCSE 와 AS level (A level 1년차) 에서 제 2 외국어가 필요하다는군요. 그래서 그나마 아주 쪼오끔 할 수 있는 중국어를 해보려고 했지만, 그마저도 Foreign language Mandarin 수강 자격 시험에서 떨어지면서 처지가 애매하게 되었습니다 ㅠㅠ
 그 일에 관하여 저의 학교의 교감선생님정도 되시는 Academic Director 선생님과 상담을 했습니다. 선생님께서  하시는 말씀이, "네 진로에 이 과목이 진정 필요하다면 나는 네가 기준에 맞지 않아도 수강 허가를 해줄수 있다. 하지만 내가 알기로는, 독일에 가려면 제 2 외국어가 아니라 그냥 '언어' 과목의 AS level 이 필요하다. 저번에 우리 학교에 온 유학원 (German Educare) 도 그렇게 말해준 걸로 알고 있다" 고 하시더라구요.
 지금 저는 굉장히 혼란스럽습니다 ㅠㅠ IGCSE 중국어 시험은 내년 중반이라, 시간도 많이 남지 않았거든요...
혹시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 가지신 분들 꼭! 꼭 댓 달아주세요 ㅠㅠ  제가 지금 목표가 독일 외길이여서 제 인생이 걸린 문제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너무나도 감사드리고, 믿을만한 정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