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생활 손습진 연고

페이지 정보

사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7-31 18:28 조회2,107

본문

안녕하세요. 한 2주 전부터, 손등에 물집이 잡히고 가려움이 심하네요. 신기하게도 양쪽 손이 다 그렇구요.
나아진다 싶더니, 새로 더 올라오면서 약간 번지는 것 같아요.
손에 니트릴 고무장갑을 끼고 매일 2~3시간씩 화학품 처리하는 작업을 해서 그런 것 같아요. 직접 닿아서 그런거 같진 않구요. Handekzem 연고를 찾아보기는 했는데, 종류가 많아서 뭘 골라야 할지 모르겠네요. 약국에 가면 바로 알려주겠지만, 혹시 써보신 연고중에 효과가 좋았던 제품이 있으신지 궁금해요. 개선법 관련해서도 경험해보신 분들 있으시다면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곽낙타님의 댓글

곽낙타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피부과 예약 잡기가 아주 골치아픈 일입니다만 가급적이면 피부과(Hautarzt) 가셔서 의사 처방을 받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아마 약국가시면 약사가 자기도 잘 모른다고 피부과 가라고 추천할 것 같습니다. 저도 물을 자주썼더니 손 피부가 안좋았어요. 피부과 처방이 필요한 크림 받아서 발랐더니 바로 나았습니다.


Wiegehts님의 댓글

Wiegeht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전 개인적으로 Fenihydrocort 라는 연고가 효과가 좋았어요. 코티숀이 좀 들어가있는데 Rezept 없이 약국에서 바로 구입하실 수 있어요. 심하시면 윗분 말씀대로 꼭 병원가세요.


사람님의 댓글

사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두 분 답변 감사합니다. 일단 연고를 사서 발라보고 차도를 봐야 할 것 같아요. 그렇게 심하지는 않아서. 그런데 이게 몇년이상 오래갈 수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병원내원후 바로 나으셨다니 저도 며칠내로 좋아지지 않으면 바로 병원으로 가야겠네요.


devon08님의 댓글

devon08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저는 만성 습진이 있는데요. Soventol (코티존 0.5%) 이 괜찮았어요. 니트릴/고무 장갑 안에 면장갑 끼시면 훨씬 나은데 니트릴 장갑이 타이트해서 안되려나요? ㅠㅠ.. 심하면 꼭 병원 가보시길요!


사람님의 댓글

사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안녕하세요. 부모님도 면장갑 끼라고 말씀 하시더라구요. 코티존이라는 성분이 공통적으로 도움이 되는 성분인가보네요. 검색을 해보니 한국어로는 한포진, 독어로 Dyshidrosis 이라는 질환 같아요. 아직 심하진 않고 올해 처음인 걸 보면 고무장갑 때문인 것 같아요. 여름에 많이 발생한다네요. 오늘 약국에 갔다가, 윗분 말씀 처럼 애매하다고 해서, 손가락 보호? 해주는 크림만 사왔어요. 연고는 인터넷으로 주문하려구요, soventol도 한 번 찾아 보고 참고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