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비자 무비자에서 학생비자 신청 질문있습니다ㅜ

페이지 정보

dbstj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7-19 21:50 조회828

본문

안녕하세요:)

이번에 겨울학기부터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학생비자를 신청하려 합니다.

상황은 제가 5월 중순에 미대 실기시험과 독일어 시험을 위해서 독일에 무비자로 왔었습니다. 그러고 두 군데의 학교에서 합격증을 받았고 어학 사정으로 인해 한 군데는 입학을 못 하게 되었고 이제서야 나머지 학교 한 곳 선정을 하고 그쪽 지역에서 학생비자 신청을 하려 합니다.
그런데 제 무비자 체류 기간은 8월 초중순쯤 까지라 학교 측에 제가 이러한 상황인데 비자 신청을 하려 한다 등등 이것저것 물어보는 메일을 보냈습니다. 하지만 답변은 비자청에 문의했더니 저 같은 상황에는 무비자 기간 안에 한국으로 간 다음 다시 돌아와서 비자 신청을 하라고 했습니다.
제가 그 지역에 아직 집도 없을뿐더러 어학이 아직 없어 계속해서 남은 기간 독일에서 시험 치려 했는데 8월 초에 한국으로 가버리면 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ㅜ 집은 열심히 구하는 중입니다..
비자청에 테어민을 잡고 그 날짜가 무비자 기간이 넘어버리면 전 그 테어민에 갈수 없는 건가요? 불법체류를 하게 되는 건가요. 아니면 애초에 테어민을 잡아주지 않을까요.

비자청에 메일을 보내려 하는데 어떻게 보내야 할지, 제 상황을 잘 설명하면 입학 전까지 여기서 머물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무비자 체류 기간 안에 해결될 줄 알았고 기간이 넘어버리더라도 신청 가능할 줄 알았습니다.
입학허가를 받았지만 제가 너무 바보같고 힘든 요즘이네요.
주말 동안 마음 답답할 것 같아서 여기 많은 분들 얘기 들어보고 싶어서 글 올립니다ㅜ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큰애송이님의 댓글

큰애송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독일이 하나 해결하고나면 그 다음 해결해야할게 또 생겨나죠..조금이나마 경험으로 보탠다면, 테어민을 잡게되면다면,테어민까지 기간동안 체류효과가 있다고 보시면 될 거예요. 지금은 테어민을 어떻게 잡냐라는건데, 집이 있다면 테어민 잡는건 크게 어려울거라 생각되지않습니다만, 집이 없는 상황에선 해당 학교지역의 테어민를 잡기가 어려울거라는 생각은 듭니다.지금 살고계신 곳에서 임시비자를 발급받아보심은 어떨까 싶습니다만, 무비자로 계셨더라도,안멜둥 하신 집이 있으시면 현 지역에서 임시비자를 받고, 대학근처의 집을 구한 후 테어민을 잡아보심이,한국에 가지않는 방법이 되지않을까 싶습니다. 한국에 가시게되면, 무비자로 바로입국하시는건 불가능일테니, 한국에서 대학입학서로 3개월 임시비자 받으시고 오셔서 또 집을 구하는 반복일거라 생각됩니다. 버티시면 뭐든 해결할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화이팅하세요!!


번개파워님의 댓글

번개파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 현재 임시거처와 학교가 지역이 다른경우 현재 계시는 곳 외국인청에 비자신청을 하시거나(이경우 거부당할수 있으며 거부되면 비슁겐 나갔다오셔야 합니다) 임시거처를 옮겨 2번처럼 진행해보세요.
2. 임시거처와 학교지역이 같은 경우 일단 외국인청에 비자테어민 신청(학교 쭐러슝 지참)을 하세요. 혹시 물어보면 안멜둥은 그기간안에 하겠다 하시구요. 보통 테어민이 몇달 걸리니 테어민신청한 종이가 잇으면 그기간까지는 무비자기간이 지나더라도 거주가능합니다. 아니면 테어민잡을때 얘기하면 임시비자를 줄껍니다. 출국은 안되지만요.
정말 까다로운 베암터를 만나면 안될수도 있는데 이경우 안타깝지만 한국 잠깐 들어가신 후에 한국에서 학생비자를 받아서오시던지 볓주라도 지내셔서 무비자기간을 만든다음 다시 넘어오시는수밖에 없겠네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