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비자 독일 교환학생 비자/보험/계좌 질문드려요!

페이지 정보

purrfessional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6-26 19:40 조회1,369

본문

안녕하세요 이번에 9월에 교환학생으로 독일에 가게 되었어요.
제가 잘 몰라 여러 질문을 드릴텐데, 도움을 주실 수 있다면 정말로 감사드리겠습니다.


1. 비자-보험-계좌-거주 의 문제에서 순서가 어떻게 되나요?
비자를 받아야할때 거주지 등록이나 계좌개설? 혹은 보험가입을 해야한다고 알고 있는데 제게 있는 것은 교환학교의 acceptance letter와 제 여권 뿐입니다. 어느 블로그에서는
1) 거주지 등록(안멜둥)
2)720유로 x 머무는 달 의 수 만큼의 돈이 입금되어있는 독일 계좌 잔고증명서=슈페어콘토=재정증명서/보험 이 있어야 비자가 발급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한국에 있을 때부터 안멜둥+자금확보+독일 사보험가입을 끝내야 비자를 발급받을 수 있는 건가요? ㅜ.ㅜ

2. 보험의 경우,
비자를 얻고 또 학교에 입학하려면 보험이 있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아마 제 상황상(오페어가 되지 않아) 사보험이 가능한 것 같은데, 국내에서 독일 사보험에 가입할 수 있나요? :)

3. 슈페어콘토를 받아야 비자를 받을 수 있나요, 아니면 비자를 받고 독일에 가서 슈페어콘토를 받아야 할까요?
계좌 유지비가 없는 N26 계좌로 보험에 들 수 있다고 들었는데, 슈페어콘토는 N26이 아닌 몇몇의 정해진 은행에서만 할 수있다고 들었어요. 슈페어콘토는 비자를 받기 위한 필수(?)니까 저는 그럼 반드시 다른 은행에 계좌를 개설해야하는 것일까요?
또 한국에서 독일 은행 계좌개설이 가능한지도 여쭙고 싶습니다. 


이상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weenie7님의 댓글

weenie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안녕하세요, 교환학교에서 아마 보험에 대한 내용에 대한 통지가 올 텐데 혹시 아직 못 받으셨나요? 저는 admission과 함께 왔어서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