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주거 하이쭝 종류와 네벤코스트 질문이요

페이지 정보

quo248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6-17 23:12 조회1,111

본문

이사려고 보눙 알아보고 다니는 중인데요
Gas-Etagenheizung과 Gas-zentralheizung은 어떻게 다른건가요?
둘 중 뭐가 더 나은가요?

얼마전에 Gas-Etagenheizung 집을 보고 왔는데
집 크기는 66크바 입니다.
특이한 건, 하이쭝은 네벤코스텐에 포함되지 않아요.
본인이 쓴 만큼 계산되서 나온다고 하네요.
그래서 바로 아랫집에 물어보니 (집 크기 및 구조 동일함) 월60유로 정도 내고 있대요. 아무리 아무리 많이 사용한다해도 맥시멈 80유로는 안넘을거라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두번째로 본 집은 Gas-zentralheizung이에요.
크기는 64.55크바, 네벤코스텐에 하이쭝 항목으로 책정된 게 100유로에요.
예컨대, 칼트미테가 700유로라고 한다면
- kaltmiete 700
- Heizung 100
- 기타 여러가지 합해서 100
==> 총 900 (warmmiete)
이렇게 적혀있네요.


집 크기는 거의 비슷함에도 불구하고 하이쭝에서 매월 나가는 비용이 너무 차이가 나는 것 같은데, 이게 왜 이런걸까요?

제가 아껴 써서 월100유로 미만으로 사용하면 나중에 돌려받을 수 있는건가요?
아니면, 제가 더 적게 쓰든 더 많이 쓰든 상관없이 월 100유로 무조건 맞춰서 내야 하나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Amore님의 댓글

Amor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Gas-Etagenheizung 은 다세대 주택, 즉 Wohnung 과 같은 공동 거주 건물임에도 다른 관리비에 포함된 내역과 달리 온수와 난방에서 만큼은 세대 수마다 개별 난방 형식으로 각 세대가 가스공사와 직접 계약이되고 난방뿐 아니라 온수도 가스로 데워 공급 받게되는 형태입니다.  집집마다 욕실이나 주방 벽에 큰 보일러가 달려 있어 사용할 때마다 윙--돌아가는 소리를 들어야 하는 불편함은 있으나 비용도 직접 내는 방식이니 불필요한 인건비며 검침 비용이 발생 하지 않으니 조금 저렴할 수 있습니다.

단독 주택의 개별 난방 형식과 같고 요즈음은 중앙난방 고급 방식으로 집을 짓지만 Gas-Etagenheizung은 세계 2차대전 이후부터 70년도 사이 건축된 건물에서 흔히 볼수있고 그 이후에 지은 집들은 지금까지 대부분 중앙 공급 씨스템 형식으로 건축 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Gas-zentralheizung은 가스 중앙 난방/공급 씨스템으로 거의 대부분의 다세대 주택/Wohnung 에서 제공하는 중앙난방 형식으로 공급을 받아 편리한 점은 있으나 일년에 한번 전문업체가 세대별로 다니며 검침을 하고 이어서 그 결과를 관리사무소에 전달하면 관리사무소는 각 세대별로 사용한 만큼 계산하여 정산을 하여 서면으로 통보하는 모든 절차가 세입자들이 지불하는(관리비안에 포함)금액으로 가능하니 같은 크기의 면적이라도 내역을 보면 관리사무소에 따라 관계되는 업체에 따라 관리비가 다 다를 수 밖에 없고 세입자가 선택의 여지가 없고 따질수도 없습니다.
새집, 좋은 고급주택, 승강기 유무, 집주위 환경 관리 정도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관리비는 일년 단위로 정산 하기 때문에 적게 사용하였다면 돌려 받게 됩니다.
가끔 베리에 올라오는 글 중에 외국인이라고 덤터기 쒸우는 것 같다라는 오해?의 글을 보는데 그럴 확률은 적다고 생각합니다. 
단 관리비를 Pauschal 로 계약서에 명시 하였다면 정산이 필요치 않으니 받을것도 없고 주인도 추가 지불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