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비자 취업비자 -> 유학준비비자 전환 가능 문의

페이지 정보

Glueklich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6-17 11:14 조회903 (내공: 200 포인트 제공)

본문

안녕하세요!
최근 베를린은 날씨가 참 변덕스러웠는데 오늘은 날씨가 좋네요 :)

다름이 아니라 비자 관련 문의사항이 있어 글을 남깁니다.

취업비자를 가지고 있었고(2년) 해고실직 이후 구직활동과 함께 새로운 커리어를 쌓기위해 프로그래밍 공부를 하면서 인턴쉽도 함께 찾고 있었습니다.
운이 좋게도 유급인턴쉽을 구했는데 비자청에서는 대학생이 아니라서 인턴쉽비자는 저한테 적용이 안된다고 하더군요.
"노동청에 신청서를 보낼 순 있지만 거절할 확률 100%이고, 이거 거절되면 너 2달 내로 한국가야돼"
라는 말과 함께.. 일단은 보내달라고 했지만 거절될 확률이 높기에 다른 비자를 준비하려고 합니다.

하여 유학준비비자로 전환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취업비자에서 유학준비비자로 전환하는데 문제가 될만한 사항이 있는지 궁금하여 문의드립니다.
중간에 인턴쉽비자 신청한 것에 대해 혹시 딴지(?!)를 걸까 걱정이 됩니다.
"너 유학준비비자가 아니라 다른 목적으로 이 비자 신청하는거 아니니" 뭐 이런..
대답만 논리적으로 맞게 잘 하면 문제없을 것 같은데 혹시나 하여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혹시 조언을 주실 수 있으면 너무나 감사드리겠습니다!

비자로 고생하시는 분들 모두 잘 되면 좋겠네요..ㅠㅜ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노란선생님의 댓글

노란선생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딴지를 거는 게 아니라, Aufenthaltszweck이 변경되는 것이므로 완전히 새로 신청해야 합니다. 그래서 다들 변호사 선임하고 힘들게 어렵게 새로 비자를 신청하는 것입니다. 고생 많이들 하셔서 먼가 긍정적인 희망을 드리고 싶지만... 비자청에서는 원칙적으로 목적을 변경하는 신청을 엄격하게 대하는 것 같습니다. 변호사 등에게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유학에 대한 열의와 동기부여가 확실하다면, 언어 C1정도 수준 시험 결과, 학교지원 상황 등의 증빙서류가 있어야 할 것입니다. 암튼 제 코멘트가 긍정적이지 못해서 죄송하네요. ㅠㅠ


Glueklich님의 댓글

Glueklich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아닙니다.ㅠ 현실적인 조언 감사해요. 역시 목적 변경이 문제가 되겠군요. 변호사 선임하기엔 재정적인 부분이 현재 어려워서.. 아무래도 혼자서 철저히 준비해서 가게될 것 같네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