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의료 여행을 하다가 아킬레스건 파열이 의심될 정도로 (워홀비자)아픕니다.

페이지 정보

레이첼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6-09 13:34 조회1,258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독일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보험을 가입하여 독일(함부르크) 에 거주 중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자고 일어나니 아킬레스건이 (요 몇일 여행하느라 매우 많이걷긴했어요..)
파열 의심 될 정도로 아픈 상태인데,
보험 약관을 보니(의사 소견서, 병원 영수증, 약국영수증) 정도 챙기면 되는 것으로 나와있더라구요.
테어민 잡고 일반 의원(?) 에 가서 진단 및 치료를 받으면 될까요?
통증이 너무 심해서 오늘은 우선 약국에 들러 파스?? 라도 임시 방현으로 구매 예정입니다만, 아시는 분들은 꼭 답변을 부탁 즈립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훈훈하게님의 댓글

훈훈하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하우스닥터 가시면 되고, 심각하시면, 동네 정형외과 바로 가셔도 됩니다.
심각 하시면, 오늘/내일이라도 응급실로 가셔도 되구요.
휴일때 지정된 응급진료하는곳이 있을거예요. 거기로 가셔도 되구요(보통, 큰병원에서 하는편 입니다.)
내일(월요일)까지 법정공휴일이라 응급실이나, 응급진료 하는곳으로 가셔야 할거예요
116117 전화 거시면, 도움줄거예요(영어로도 문의 가능 하실거예요.)


가우디팬님의 댓글

가우디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여행하다가 아킬레스건이 아팠던 경험이 있어서 글 남겨요~
가족여행 했을 때 너무 많이 걸어서 갑자기 오른쪽 발 아킬레스건이 말도 못하게 아프더라구요..(나중에 생각해보니까 샌들신고 엄청난 거리를 걸어다녀서 그랬던 것 같아요.. 운동화를 신었으면 괜찮았을 것 같네요..ㅎㅎ)
그때 취리히에 도착한 날이었는데 제가 도통 걷지를 못해서 취리히일정 취소하고 인터라켄 오스트로 이동했구요, 호수에서 다른 가족들은 수영하고 전 발만 담글 생각으로 호수에 발을 집어넣고 30분 이상 있었던 것 같네요.. 빙하물이어서 진짜 엄청 차가웠는데(뼈가 아릴정도로 차가웠어요....^^) 아킬레스건이 아픈건 못느끼겠고 오히려 시원한느낌이 들더라구요.. 냉찜질을 제대로 하는 것 같아서 오래 발을 담그고 나서 거짓말처럼 아픈게 싹 사라졌었습니다! 그 이후로 여행 엄청 잘 다녔어요~ 물론 운동화를 신고 엄청 걸어다녔지요:)
아마 근육이(?) 너무 무리해서 통증이 느껴질 정도라면 냉찜질을 해야하는 것 같아요.

일단 병원 가시기 전에 냉찜질을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foodvibesonly님의 댓글

foodvibesonly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킬레스건은 파열되면 크게 뚝! 하는 소리가 나고 보통은 아예 못 걸으실거에요. 눈 앞에서 아킬레스건 파열로 앰뷸런스 실려가는걸 몇번 본지라.. 제가 의사는 아니지만 염증일 수도 있지 않을까 싶어요. 많이 걸으면 발바닥이 뭉치면서 피로감이 종아리로 올라가면서 중간에 아킬레스건까지 뻐근해지고 영향이 미치긴 합니다. 냉찜질이 발 피로감 회복에 좋으니 꼭 해주시고 공같은게 있으면 밟아서 발바닥 마사지 해주시는 것도 좋아요. 오늘은 공휴일이라 아직 병원을 못가보신 것 같지만, 응급처치 겸으로 도움이 될까해서 댓글 남겨요.


댕도령님의 댓글

댕도령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병원 가시고 병원에서 발급해주는 영수증 챙기셔서 한국 여행보험에 청구하시면 됩니다.
약관에 따라서 비용 지급 됩니다.

해외에서 아프실때에 건강 챙기는게 가장 우선입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