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주거 Tilgung ? Zinsen ?

페이지 정보

바스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6-05 18:40 조회1,366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독일에서 집을 살려고 용기를 내고 있는 중입니다.
그래서 은행에서 상담을 받는데 Zinsen 과 Tilgng의 관계가 조금 이해가 안되네요.
틸궁이 일반적으로 2% 3%이라는데 틸궁의 %에 따라 이자에 영향을 끼치나요.
개념정리가 안되서 복잡하네요. 독일어로 설명들으니 멍~~해 집니다. ㅠ
제가 질문을 쓰면서도 무슨말인가 싶네요. ㅠㅠ

누군가 제발 정리좀 부탁드려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페스트룹님의 댓글

페스트룹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은행에서 융자를 받게 되면 이자와 원금을 함께 갚아 나가잖습니까?
그래서 은행에서 대출을 받게 되면 이자를 어떻게 할지 그리고 원금은 어떻게 갚을지 서로 약속을 해야 합니다.
Zinsen 은 이자이고 Tilgung은 대출 원금 상환을 말합니다.
Tilgung 은 얼마 동안 그리고 한달에 얼마나 갚을지를 계약해야 합니다.
원금 상환 기간과 원금 상환액에서 Tilgung은 한달에 얼마나 갚아 나갈지를 정하는 것 입니다.

그리고 은행과 계약을 하면서 또 중요한 것은 Sondertilgung을 정하는 것 입니다.
Sondertilgung은 내가 Tilgung 외 여유가 있을 때 더 원금을 상환 할수 있는 것을 말 합니다.
Sondertilgung은 내가 여유가 없다면 안해도 되고 여유가 있을 때만 하는 것 입니다.
그래서 은행과 계약시 Sondertilgung을 한해에 오천 아니면 일만 그렇게 따로 정할수 있습니다.
만일 Sondertilgung을 정하지 않는다면 내가 아무리 여유가 있어도 원금 상환을 더 할수 없습니다. 아니면 손해를 감수하면서 원금 상환을 하던지요.

은행에서 대출을 받게 되면 이자와 원금 상환할부금(Tilgung)을 합쳐 한달에 얼마나 부담이 된다 라고 얘기를 해줍니다.

  • 추천 2

독일사는여자님의 댓글

독일사는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둘다비율이니까 상환하시면 그에따라 내는 이자도 주기적으로 적어지겠죠. 따라서 상환하는 비율에 따라 내는이자도 달라집니다. 간락히 예를 들어 10,000이면 상환기간(t=2)에 매년 상환, 이자율이 10%면, 첫해는 지불금액이 총금액의 절반인 5000+ 10,000 의 이자 10% 인 1000, 총 6000. 마지막해에는 5000+5000의 10%인 500, 총 5500. 그래서 만기상환 땡.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