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세무 킨더겔트도 세금을 내나요?

페이지 정보

흙담집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6-01 00:08 조회1,521 답변완료

본문

혹시 자영업 하시는 분은 킨더겔트도 세금을 내나요?
처음 들은 얘기라 도무지 이해가 안가서 여기에 문의를 해 봅니다.

그리고 세무사가 세금 관계를 정확하게 하는지 어떻게 알수있을까요?
자영업자를 위해 세무사가 세금 정산을 제대로 하는지 누구한테 의논할 수 있나요?

혹시 조금이라도 아시는 분이 있으시면 도와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좋은 주말 보내세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Amore님의 댓글

Amor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키더겔트 자체에 세금을 부과 하지 않으나 의무 적으로 신고하는 년 세무보고에 소득 금액으로 신고하여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결국 전체적으로 보면 소득에 따라서 세금을 낸다고 봐야죠.

자영업자의 세무보고는 사업으로 이익을 남기는 것 이상 중요하고 그 일을 맡아 처리하는 세무 계리사 선정은 더 중요 한데 경험 해 보지않고는 타인의 전문 분야에 대한 일 처리 능력을 평가 할수 없다는 것이 문제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쩔수 없이 나의 세무보고를 의뢰하고 많은 수수료를 지불 하여야 하는 애로가 있습니다.

많은 자영업자가 그 사람의 일 처리를. 평가 할 수도 없거니와  감독할 입장도 아니고 오히려 그 사람에게 의존하여 조금이라도 세금을 적게 낼 수있기를 바라는 희망하는 입장이 됩니다.

세무 계리사  선정은 정말 신중히 결정해야 할 아주 중요한 사업의 한 부분이라고 봐야할 만큼 계리사에  따라 큰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누군가를 결정하기 전 지인들과 의견을 나누고 나름의 판단으로 꼭 신중하게 하고 수수료 액수도 사전에 질문하여 수수료 안에 포함된 자문의 범위도 세세하게  짚고 결정하도록 하십시오

힘들게 번 돈 세금내고 나면 남는게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라고 자영업자 들은 경험하게 되고 때로는 전화로 한두가지 물어본 것도 별도 상담료  명목으로 청구할 정도로 계리사 수수료 역시 큰 지출을 차지합니다..


흙담집님의 댓글

흙담집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친절한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세무사를 바꾸고 싶은데 주위에 없을뿐 아니라 누가 제대로 하는줄 모르니까 참 난감하네요.
좋은 주말 보내세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