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비자 취업비자관련 몇가지 질문있습니다.

페이지 정보

마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5-23 12:05 조회1,189

본문

안녕하세요 현제 워킹비자 만료일이 3주정도남았고
현제 워킹비자로 전환하려하는데..

1.지금 미니잡으로(서빙)일을 하는데
미니잡으로 비자를 받을수있나요?

2.미니잡으로 비자를 받는다면/혹은받지못해 풀타임으로 받는다면 식당기준사업주는 보통 한사람 비자를해주는데 비용이얼마나드나요?(너무 큰 금액이든다면 부탁하기가..)


1번질문은 어디서 된다는 소리를 들어서 안되면 말고지만 2번질문은 혹시 아시는분 계시다면 대략적으로라도 댓글적어주시면 너무너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GilNoh님의 댓글

GilNoh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 제가 이해하기로, 일반적으로 이는 불가능합니다.
2. 모든 취업비자는 노동허가 절차를 거칩니다. 우선권 검사 (현재 구직중인 독일/EU시민으로 이 자리를 채울 수 있는가), 및 월급 검사 (혹시 저가로 외국인 싸게 고용해서 시장 어지럽히는거 아닌가) 등을 행합니다. 외국인청은 물론 그 벌이가 생활 유지에 충분한가를 보고요.

문제는 이 노동허가 절차에서, 외국인을 굳이 고용할 이유가 없어보이는, 누구나 할 수 있는 단순 노무작업은 아예 서류 레벨에서 거절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마트 케시어라든가, 식당 서빙이라든가 등이 대표적으로 알려진 경우들입니다. 특별히 이 식당에 필요한 특별 기능을 강조해서 취업비자를 얻도록 지원해주지 않는다면 (가령 한국어 할 줄 알고 한국 음식 요리가 가능해야 한다 등, 일반적인 서빙이 아님을 주장해야함), 그냥 식당 서빙으로는 취업비자 심사를 통과하기 어렵습니다.


avocado님의 댓글

avocado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식당이 작성자분의 취업 비자를 위해 추가적으로 내야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하지만 미니잡으로 비자가 나올 가능성이 없으니 풀타임으로 적정 수준의 월급을 줘야하고 이 부분에선 비용이 나가겠지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