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비자 인턴쉽비자 문의 (학생 아닌 경우)

페이지 정보

Glueklich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5-08 20:11 조회684 (내공: 500 포인트 제공)

본문

안녕하세요.
인턴쉽 비자 관련 문의 드립니다.
혹시 관련 전공 대학 졸업자가 아니더라고 인턴쉽 비자를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독일에서 제 비자 변경 기록은 워홀(1년) --> 어학(3개월) --> 워크(2년~) 입니다. 현재 워크비자를 받은 회사와는 일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해고 당시 외국인청에 잡서칭 비자를 요청했지만 제가 가지고 있는 비자가 2019년 12월까지 유효하여 다른 비자는 내줄 수 없다고 하여 현재까지 이 비자로 머무르고 있습니다.

이 후 대략 6개월 간 비영리기관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래밍 수업과 개인적으로 코딩 온라인코스를 수강하고 있었고,
한 스타트업에서 저를 웹 개발 인턴으로 고용할 의사가 있으며 계약서와 Stellenbeschreibung 등 비자 신청하는데 필요한 서류는 준비해 준다고 하였습니다.

허나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인턴쉽 비자는 대학 졸업 예정자 그리고 해당 잡과 관련된 전공이어야만 내준다는 글을 보았습니다.

https://www.berlin.de/labo/willkommen-in-berlin/dienstleistungen/service.245714.php/dienstleistung/305303/en/
를 참고하여 Internship contract와 Stellenbeschreibung를 회사측에서 준비하고,
ANTRAG AUF ERLAUBNIS EINER BESCHÄFTIGUNG에 Schulabschluss, Qualifikation und Vorbeschäftigungszeiten라고 기재된 부분에는, 비영리기관에서 받은 수료증 및 온라인코스 수강증을 같이 첨부하려고 했습니다.


이렇게는 인턴쉽비자를 받을 가능성이 전혀 없는건지 궁금합니다.
혹시 비슷한 케이스를 경험하신 분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도움 말씀 주시면 너무 감사드리겠습니다 !!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