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근로 실업연금 질문 입니다^^

페이지 정보

저녁노을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4-08 22:27 조회1,156

본문

안녕하세요^^제가 노동청에서 상담을 받았는데 이해가 잘 안되어서 혹시 아시는분이 계실까 해서 질문 합니다.
실업연금 이 끝난뒤에 실업연금을 더 이상 받지 않고 하르츠 4을 받지 않는데도 노동청에 압멜덴을 안하면 계속해서 노동청의지시를 받아야 한다고 하더군요.그이유는 ""독일 연금이랑 관계가 있다고 뭐라고 하던데"" 제가 이부분을 담당자 말을 이해를 못해서요.
휴가갈때도 노동청에 연락을 해야 하고 3주 이상 독일을 떠날수 없다고 하더라구요.
더이상 노동청의지시를 받고 싶지 않으면 실업연금이 끝나면 바로 노동청에 압멜덴 하라는데 실업연금 끝나면 자동적으로 노동청과는 상관없지 않나요?실업연금를 더이상 받지않는데 노동청에  압멜덴 하는것과 압멜덴을 하지않는거랑 무슨 차이가 있나요?혹시 아시는분 계시면 답글 부탁 드려요 ^^미리 감사드려요 ^^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머하지님의 댓글

머하지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실업연금을 받기 위한 전제조건이 실업한 사실을 노동청에 신고하는 것인데요, 실업연금 수급이 끝나도 노동청에 안멜덴 된 채로 남아 있고 여전히 실업상태라면 당연히 노동청에서 님한테 무슨 지시를 내고 계속 태클을 겁니다. 왜 너 아직 실업 상태이고 우리청에 등록이 되어 있는데 지시를 안 따르냐 이거죠. 노동청에 실업신고를 한다는 그 자체가 나는 노동청의 지시를 성실히 따른다 입니다.

휴가를 3주이상 떠나게 되는 경우엔 아예 그래서 압멜덴을 하고 다시 휴가를 다녀온 후 안멜덴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국에 몇 개월 다녀온다던지. 만약에 압멜덴 하지 않을때, 혹 노동청에서 일주일에 최소 2번 이상 Stellenangebote 에 관한 편지가 오는데 여기에 제대로 답변하지 못하면 불성실로 간주해 님의 실업급여를 당분간 차단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해외에 오래 있으면 편지를 받고 제때 대응을 못 하겠지요?

독일 연금이랑 관계는 아마도 잘은 모르지만 일단 실업으로 신고된 달만큼 나중에 연금받는 총 달수에서 제외되기때문에 그럴 가능성이 큽니다. 실업급여를 더 이상 받지 않더라도 국가에서는 계속 님을 위해 실업교육 및 투자를 하는 셈이니까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