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비자 블루카드의 고용주 변경 건 관련 질문입니다.

페이지 정보

올리올리86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3-09 10:34 조회892

본문

안녕하세요, 블루카드를 베를린 외국인청에서 받고 풀타임 근무 중인데요,
곧 함부르크에 있는 직장으로 옮기고, 단 거주는 현재와 같이 베를린에서 재택근무로 하면서 일하게 될 계획입니다.
거주지가 베를린이니 비자관련 업무도 다 여기 베를린에서 보는 것으로 알고 있고요.

블루카드를 받을 때 직원에게 회사옮기면 어떻게 처리해야 하냐고 했더니 "새로운 고용주가 외국인청에 인폼을 하면 우리가 블루카드 고용주를 옮겨주면 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제가 현재 베를린직장에서 1년미만으로 일하고 다른 회사로 옮기게 되는 상황인데요 이 경우에도 위의 직원이 안내해준대로 처리가 가능한가요? 제가 조사한 바로는 2년 미만이면 아예 처음부터  예약 잡아서 워킹퍼밋 신청이 들어가야 하는 것으로 이해했었어서 혼란스럽네요.

어떤 게 맞는것인지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GilNoh님의 댓글

GilNoh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처음에 물어보셨을때 의사소통상, 전달이 덜 된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제가 이해하기로도, 담당자와 테르민이 필요하셔요. (통보만이 아닌). 새 계약서의 검토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여전히 블루카드 조건을 만족하는가, 등. ) 이해하고 계신대로, 2년 미만 일하고 아직 제약이 걸린 거주증의 경우에는 노동청 심사 면제가 아닌지라, 블루카드 조건을 또 만족한다는 (독립적으로, 이전 계약과) 결과가 나와야 거주증이 나오거든요. 즉, 계약서를 마련하시고 예약잡으시고 외국인청 담당자와 (처음에 신청할떄와 같은 서류들을 모두 준비하시고, 다만 계약서는 새것으로) 만나서 발급 받으셔야 해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