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비자 유학 준비 비자 아르바이트 문의

페이지 정보

감자JIM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3-07 22:51 조회961

본문

안녕하세요 ?

궁금한게 있어 문의 드립니다. 제가 작년에 유학 준비를 받았습니다. 최종 체류 기간은 내년 4월까지입니다.
유학 준비 비자로 약 2년 체류를 할수 있고 그중 첫 해는 아르바이트를 할 수 없지만 나중 1년은 아르바이트를 할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럼 정확히 올 4월부터 아르바이트가 가능한가요? 그리고 이걸 어떻게 어디서 확인을 할수 있을 런지요? 그리고 아르바이트로 주 혹은 한달  몇시간 정도 일을 할수 있나요?


제가 일을 하려는 목적은 돈을 벌어야 하는 이유보다고 제가 나중에 취업을 하기 위해서는 적은 월급의 아르바이트라도 해본 경험이 있는 것이 나중에 취업을 독일 회사에 할경우 보다 용의 할것 같아서요 ?


혹시 아시는 분있으시면 알려주실길 바랍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단팥ㅇ님의 댓글

단팥ㅇ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유학준비비자는 어학비자를 말씀하시는것인가요? 어학비자로는 아르바이트를 하실 수 없습니다.
대학에 입학하신후 학생비자가 나오면 일하실수있으세요. 세금을 떼지않는 미니잡같은경우 한달에 벌수있는금액이 최대 450. 최저시급이 9유로남짓.. 10유로로 계산했을때 한달에 45시간정도 일 하실수 있습니다. (편의를 위해 한달로 계산. 1년에 5400유로 이하만 버시면 문제없습니다.) 두세달 풀타임으로 바짝 일하시고 나머지달에는 공부하셔도 상관없지만 세금문제로 머리아프실수도있습니다. 돈이 많이들어올때 세금을 내시고 나중에 연말정산때 1년 총 합쳐서 5400 이하로 벌었으니 세금을환급해 달라고 하셔야합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