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생활 나흐짤룽 , 네벤코스텐

페이지 정보

뤼벡스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2-14 16:29 조회1,152

본문

어제 레터를 하나 받았는데요

건물이 알트바우긴 하고 중앙난방인데, 천장도 높아요 ㅠㅠ 그래도 저는 혼자 살고 아파트도 32크바 정도 밖에 안되구요.

  3개월정도 살았는데 300유로를 더 내고 네벤코스텐이 80유로에서 170유로가 되었어요....

 이게 가능한 금액인가요? 어떻게 전해비교해서 이렇게 네벤이 올라갈수 있나요?
칼트는 저렴한편이 맞는데 어떻게 전기세도 따로내는데 난방비가 폭탄이 나온건지 너무 억울해서요... 이거 어디 항의 할대 없나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Liebermann님의 댓글

Lieberman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네벤코스텐은 사용자가 사용한만큼 지불하는거라, 많이 나왔다고 항의하면 "그럼 아껴쓰시라" 라는 대답받게 듣지 못하실겁니다.
더욱이 alt 바우 경우 에너지 소비량이 더 높아서 하이쭝비도 더 많이 나옵니다.
그럼에도 그전에 내고 계셨던 80유로의 내밴코스텐은 말이 안되게 적은 금액입니다. 32 크바이시면 120유로정도가 "절약한경우" 적정선이라고 생각합니다.
네벤코스텐 종이에 내가 사용한 모든 정보가 기입되어있을테니 확인해보시고 아껴쓸수 있는 부분을 찾아 절약하셔야합니다.


뤼벡스님의 댓글

뤼벡스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편지를 읽어봤는데 1년치 전체 건물 난방사용비를 아파트 크기로 나눠서 난방비를 조정했더라구요. 전 정말 다른 도시들에서 지낸 시간도 많은데 위층에는 커플들이나 가족들이 살아요... 그러면 전기세까지해서 200유로 내게 되는 셈인데... 어떻게 빌이 26만원이 될수 있는건지 ㅠㅠ...


머하지님의 댓글

머하지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1년치면 당연히 말이 안되죠. 님은 고작 3개월 지냈는데요. 하우스페어발퉁가서 따지세요.


Liebermann님의 댓글

Lieberman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Heizung 부분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일단 에너지가 필요한 곳에는 무조건 Grundkosten 이 붙습니다. 이 기준이 사람수가 아닌 집 크기에 따라 나눠집니다.
Grundkosten 경우도 altbau일수록 대부분 비쌉니다. 그렇기에 난방을 하나도 하지 않아도 기본난방비는 내셔야합니다.
네벤코스텐 받은 종이에 자신의 사용량과 평균 사용량이 비교되어있지 않나요?
확인해보세요. 혹은 Hausverwaltung 에 한번 문의해보세요 .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