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생활 이사후 전기 움멜둥

페이지 정보

마음의소리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1-29 21:06 조회1,743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전기 관련되서 질문이 있습니다.
일단 제 상황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작년 10월 15일에 헌집에서 새집으로 (이해하기 편하게) 이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전기 새집 등록을 전기회사에 가서 10월 23일날 했습니다. 이날 새로운 계약서 (Sepa-Lastschriftmandat) 에 서명했습니다.

전기회사는 계속 드레박을 사용중에 있고요, 돈이 고정적으로 빠져나가게 했습니다.
매달 돈이 나가는 날은 27일고요, 10월 27일에도 예정된 돈이 빠져나갔습니다.
10월 말에 헌집을 다른 분께 넘기고, 헌집 전기 사용량 프로토콜을 받아서 전기회사에 가서 퀸디궁 했습니다.
헌집 전기 사용한것에 대한 요금은 작년 11월 16일날 고지서를 받고 80유로 정도 더 지불한 상태입니다.

문제?는 11월 부터는 전기 요금이 빠져나가지 않습니다.

혹시.. 이런 경험이 있으신 분이 있으신지 궁금하네요

미리 감사드립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번개파워님의 댓글

번개파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움멜둥이 확실히 되어 새집에 관한 계약서를 받으셨다면 기다리시면 되요. 저도 같은회사에서 움멜둥했는데 이전집 나흐짤룽 계산되고나서 3개월정도 후부터 다시 돈이 나갔어요. 계약이 정확히 옮겨진건지만 확인해보세요!


마음의소리더님의 댓글

마음의소리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늦게나마 해결이 되었습니다.6개월 지난뒤에도 돈이 안나가길래 직접가서 물어보니,
움멜둥이 안됬고, 압멜둥이 되었다네요..
그러면 살지않는 집에 6개월동안 전기가 들어가는동안 직원들은 몰랐다는...
무튼 그랬습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