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비자 무비자 체류 중 한국 방문

페이지 정보

orion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1-23 18:46 조회1,173

본문

현재 학생이고

학교 입학 발표 후 학교가 있는 다른 도시로 움멜덴을 하였습니다.

이전 도시에서 지금 살고 있는 도시 비자청에게 Akten을 보내줘야하는데 3개월째 걸리는 중입니다.

그 동안에 제 어학비자가 끝났습니다.

Akten이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합니다.

전 그래서 지금 무비자상태입니다. 여기 비자청도 알고 있습니다. 그들이 말하길 임시비자도 못한다고 합니다.

그냥 기다리는수 밖에 없다고 말합니다. 경찰에 걸려도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합니다.

근데 다음달 한국에 갈 일이 생겼습니다. 2주 정도 머물 것입니다.

출국시, 재입국시 문제가 될까요? 당연히 문제될거 같은데 이 문제를 어떻게 풀 수 있을까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sehrgern님의 댓글

sehrger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방문하셔서 상황 설명 잘 하시고, 임시체류증(Fiktionsbescheinigung)을 달라고 물어보세요. 가능할 겁니다. 당연히 한국방문도 문재없구요.


MyMelody님의 댓글

MyMelody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헐 최악이네요. 저도 이전 도시에서 영주권신청하고 다른 도시로 이직 및 이사했는데 악테가 안와서 영주권받는데 몇달 기다렸어요. 영주권없이 일을 할 수없어서 일을 시작해야되는데 악테가 안왔다고만하고 그래서 전화로 계속 푸쉬했어요. 이전 암트 징하게 전화해서 내 악테 어딨냐 보냈냐 현암트 전화해서 내 악테 왔냐
그래서 그랬는지 아님 원래 그 정도 걸리는지 결국 한3개월만에 받은듯해요. 귀찮게 계속 전화해보세요. 아님 이전도시 암트가서 임시비자 받아보시던가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