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주거 칼스바드 인근 주거지 문의

페이지 정보

엠케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1-20 14:14 조회761 답변완료

본문

칼스바드쪽으로 직장을 잡으려고 하면, 주거지는 어느쪽이 좋을까요?

칼스루에, 하이델베르크, 포르츠하임, 슈투트가르트를 생각하고있습니다. 차로 출퇴근하려고요.

슈투트가르트는 교통 체증이 심하다고 들었는데 그런가요?

지역은 칼스루에나 포르츠하임이 좋을 것 같긴 한데, 애들 유치원이나 학교를 고려하면, 하이델베르크나 슈투트가르트가 좋을 것 같아 고민되네요.

유치원가야하는 아이들 둘 있고, 첫째는 1년 유치원 갔다가 국제학교 보내려고 합니다.

이쪽에 거주해보신 분 조언 부탁드립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뭉치냐옹님의 댓글

뭉치냐옹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현재 칼스바드에서 일하는 직장인 입니다... 전 현재 칼스루에 살고 있습니다.
칼스바드 정확히 어디로 가시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슈튜트가르트에서는 교통체증으로 인해 출퇴근이 힘들 것 같습니다.
교통체증이 없어야 1시간이고 보통 1:30에서 심하면 2시간 생각해야 하는데.. 안막히는 날이 거의 없다고 보면 됩니다.
하이델 베르크 역시 멉니다... 미니멈 1시간 이상 생각하셔야 될듯 싶은데..
제 생각에는 거리상 포르츠하임이나 칼스루에가 적당한것 같습니다. 인프라 생각하면 물론 칼스루에가 포르츠하임보다는 낫지만, 유치원 보낼 자리 구하는게 쉽지 않습니다. 물론 집값도 더 비싸구요... 자세한 내용은 여기 다 적기 어려울듯 하니... 칼스루에 단톡방에 카톡 남기시면 더 알려드리겠습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