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세무 한국에서 독일 연말정산 문의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BlakStar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1-18 12:22 조회1,513

본문

안녕하세요~ 독일에서 지난 여름에 인턴생활을 하고 지금은 한국으로 완전 귀국해서 살고 있습니다.
연말정산 관련해서 문의드릴게 있습니다!
제가 돌려받을 수 있는 금액이 상당히 되어서 연말정산을 하려고 하는데요,
인터넷 검색해보니 SteuerGo 등의 사이트를 통해서 온라인으로 가능하더라구요.

그런데 이러한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하게되면 독일에 안멜둥이 안되어 있어도 상관이 없나요..?

*참고로 N26계좌는 아직 유지중인 상황입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독일복잡해요ㅠ님의 댓글

독일복잡해요ㅠ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어제 절반 정도 했는데 거주지가 필요한거 같던데요 steuerid를 넣으니까 바로 멜덴 되어 있는 제 주소가 나왔어요. 이미 압멜덴 하셨으면 더이상 steuerid가 유효하지 않아 안되지 않을까요?


BlakStar님의 댓글

BlakStar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steuerid가 tax id가 맞나요?? 전 이게 평생 가는거라고 생각했는데... 압멜덴하면 사라지나요??


Asarja님의 댓글

Asarja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전에 이 주제로 답을 단 적이 있었는데, Abmelden하고 한국으로 완전히 돌아온 사람은 Steuererklärung(세금신고)이 의무가 아닙니다. 이 말은 원한다면 새금신고를 할 수 있는데, 여 경우 님에게 직접 정산서류를 보낼 독일주소가 없는 관계로 독일에 지인이 있다면 그 분께 부탁하고 그분의 주소를 적으면 됩니다 - 신청서류에 전권 대리인을 기입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Abrufcode를 Finanazamt(세무서)로 부터 이미 받으셨고 세금신고를 할 때 별도로 더 돌려받기 위한 서류를 제출할 필요가 없으시다면 한국에서 세금신고 소프트웨어를 통해 이를 간단히 해결할 수 있음도 아울러 알려드립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