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주거 Stromheizung 전기 난방 온수 관련하여

페이지 정보

프레쉬에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1-13 22:48 조회882 (내공: 5000 포인트 제공)

본문

안녕하세요
Wohnung을 구입하려고 집을 보고 왔는데, 모든 조건은 괜찮은데 Stromheizung을 한다고 하더군요.
이 지역은 특별히 Säwag에서 프로젝트 일환으로 전기난방을 싼 조건으로 한다고 중개업자가 얘기하긴 했는데, 이게 신빙성이 있는지 좀 의아해서요. 보통 전기 난방은 요금 폭탄을 맞는다는 얘기를 많이 들어서요.
100m2  에 전기세포함 Nebenkosten이 360유로 정도 나온다고 하는데, 계약 하기전에 확실히 하기 위해서 어떤 게 필요할까요?
Enerigeausweis라는게 있는데 이걸 요구하면 될까요?
잠깐 이게 뭔가 봤는데 등급만 나오니까 실제 요금이 얼마나 나올지 예측하기가 힘들더라구요.
아니면 현재 집주인의 요금 내역서를 보내달라고 해도 괜찮을지 모르겠네요.

아시는 분 계시면 답변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열정파님의 댓글

열정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별소릴 다해도 전기난방이 비싼건 사실이고 요금 폭탄을 맞을수있는건 기정사실입니다. 100 크바의 규모에 360 정도의 네벤코스텐.. 이 역시 현재 결코 싼 옵션이 아니지만 막상 사시다 보면 이보다 더 나올수도 있어요.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미테를 줄때 실제요금보다 적게 기재해서 일단 미터를 확보하는 경우도 많고. Energieausweis 물론 요청할수있고 집주인 요금 내역서 보자고 당연 하실수있읍니다. 요구하세요. 제 견해로는 전기난방시스템을 가진집은 그리 추천드리지 않읍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