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관청일 번역공증!

페이지 정보

seolily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12-14 00:48 조회1,019

본문

제가 급하게 번역공증을 받아야하는데요..
혹시 대사관 말고 암트에서도 가능한가요..?
저는 영문재정증명서! 번역공증 받으려고 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marieny님의 댓글

marieny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영문은 번역 필요 없을 거에요. 하지만 공증은 받으셔야 하는데, 대사관이 제일 좋죠. 하지만 대사관 외의 것을 원하시니...

독일 암트에서 한국 문서 공증은 안될 겁니다. 공증은 말 그대로 문서 진위를 가리는 것이니, 독일 문서가 아닌 것을 독일 암트에서 공증한다는 것 자체가 웃기는 일이죠. 하지만 한국에 있는 독일 대사관에서 공증은 가능할 걸요? 즉 한국 문서를 주한독일 대사관에서 공증하는 거죠. 전 제일 처음 독일 올때 재정 증명서를 주한 독일 영사관(부산)에서 공증 받아 왔어요.

한가지 남은 방법은 번역공증사에게 맡기는 건데, 베를린 대사관 홈페이지 기타 게시판 같은데 가보면 번역공증인 연락처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분들은 아포스틸유가 붙은 문서만 공증합니다. 재정증명서에 아포스틸유를 붙여서 이분들에게 보내면 번역공증하여 다시 보내 줍니다. 하지만 개인번역공증이라 비쌉니다.


seolily님의 댓글

seolily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그렇군요.. 감사합니댜!
재정증명서에 영문,한문 둘다 적혀있는데 독문을 원하셔서요..ㅠㅠ 근데 혹시 하나만 더 여쭤봐도 되나요..? 이 재정증명서가 저희 부모님것인데 제가 가서 공증을 받아도 상관이 없나요?


marieny님의 댓글

marieny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흠, 이건 잘 모르겠네요. 전 재정보증인인 엄마랑 같이 가서 받았었거든요.
하지만 아마도 직계 가족이니 가능 하겠지만, 재정보증인과의 가족관계증명서나 등본등을 가져 가서 가족임을 증명해야 할거에요. 더 확실한 것은 공증 받을 곳에 문의해 보셔야 겠네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