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근로 연봉 재 협상 관련 질문 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PaoLo5278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11-27 08:31 조회1,409

본문

안녕하세요? 재직자 및 도움을 주실 수 있는 모든분께 감사합니다.

짦은 질문입니다.

독일에 정착하기 위해 회사의 연봉을 승낙하고 일을 하고 있습니다.

만약 받아들인 연봉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이 후에 연봉 재협상 또는 조정을 할 수 있는 시기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물론 회사마다 틀리긴 하겠지만, 일반적인 독일의 회사에서 제가 연봉을 재 협상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노하우 또는 경험이 있으시다면 알려주세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Halbe님의 댓글

Halb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제가 아는 경우는, 이직하거나 직장내에서 팀원에서 리더가 되거나, 다른 포지션 등으로 변경될 때, 그리고 뛰어난 성과를 내서 회사에서 그 사람을 꼭 잡고 싶은 상황에서는 연봉 협상이 되긴 합니다.
하지만, 이직의 경우가 아니라 직장내에서는 협상 폭이 아주 적다고 봐야하는데, 전체 직원들의 임금 인상 상한선이 보통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독일인들이 이직이 잦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Ninayoo님의 댓글

Ninayoo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저희 회사의 경우 1년에 한번 (여름에) Mitarbeitergespraech를 하는데 거기서 연봉협상도 하게 됩니다. 꼭 포지션이 바뀌지 않았더라도 업무강도가 높아졌다던지 다양한 슐룽을 통해 능력이 향상되었다던지 하면 협상이 가능합니다. 제경우 출산휴가중이라 올해 게슈프레히를 하지 않았는데 회사에서 연봉 올려줬다고 메일이 왔더라구요.
제 남편의 회사의 경우도 입사후 1년뒤 연봉협상이 가능해서 올려받았구요. (이회사도 매년 하는 면담을 통해 연봉조절이 가능하다고 들었어요.)
이렇게 회사마다 다르니 한번 주변 동료에게 넌지시 물어보는 것도 방법일것 같네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