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생활 혼인관계증명서 독일에서 제출관련 질문

페이지 정보

서른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11-03 22:47 조회2,015

본문

안녕하세요. 혼인관계증명서 제출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자는 현재 블루드 소지하엿고 한국에서 결혼 후 아내를 독일로 데리고 온 상태입니다. 이제 서류작업을 해야하는데 각각 아내와 제 이름으로 기본/가족관계/혼인증명서를 한국에서 아포스티유를 받아왓고 독일 대사관에서 번역공증을 받으려고 합니다. 그런데 이 서류들이 안멜둥과 비자 신청할때 필요한데 아내와 저 각각 1부씩밖에 가져온 상태입니다.

1. 저는 안멜둥을 햇을 당시 미혼으로 등록되어잇는데 아내를 현재 제가 살고잇는 곳으로 안멜둥을 해야된다면 아내가 안멜둥을할때 아내 이름으로 출력한 혼인관계증명서를 제출하면 되는건가요? 아니면 저의 이름으로 출력한 혼인관계증명서도 제출해야되나요?

2. 그리고 안멜둥에 제출되는 혼인관계증명서가 아포스티유가 첨부되어야하나요? 프랑크푸르트 대사관에서 번역공증만 받은 서류는 유효하지 못한가요?

3. 블루카드를 저는 연장하고 아내는 동반비자를 받으려고 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혼인확인을 위해 기본증명서/가족관계증명서/혼인관계증명서 3장을 준비하는걸로 아는데 그럼 각각 아내와 제 이름으로 출력된 서류를 따로 준비해야하는건가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찐잉님의 댓글

찐잉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안녕하세요~! 다른 경우이지만 혹시 도움이 될까 글올립니다.
1. 저는 남편이랑 같이 들어왔는데요 혼인관계증명서를 안가지고와서 1년동안 동거인으로 지내다가 후에 비자때문에 혼인으로 등록을해야되서 혼인관계증명서를 들고갔었습니다. 저도 가기전에 인터넷으로 검색을 해봤는데 어차피 아내분이름으로 뽑아도 둘다 같은거라 한쪽이름으로만 뽑아서 가져가도 된다고 하는 글을 보았거든요 그래서 저도 남편이름으로된 혼인관계증명서를 들고갔습니다. 갈때 번역공증이랑 원본 둘다 들고갔었어요. 문제없이 혼인으로 수정 되었습니다^^

2. 안멘둥에 제출되는 혼인관계증명서는.. 저는 작센주에 사는데 아포스티유를 받고 오라고했었습니다.안받고 갔는데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간혹 어떤분은 그냥 영문으로된 주민등록등본을 들고 가서 했다는 분도 계시는데 , 독일에서는 항상 케바케인지라.. 그래도 빠르고 신속하게 하고싶으시다면 아포스티유를 받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3. 저는 블루카드는 아니지만 저는 유학준비비자 신청이였고 남편이 동반비자를 신청했는데요. 우선 테어민을 잡을때,동반비자를 받고싶다고하면 어떤서류를 가지고 오라고 암트에서 알려줍니다. 저희 남편은 혼인관계증명서를 가지고오라고 해서 그것만 들고갔는데요 바로오케이 해줬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인터넷에서 찾았을때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필요하다고 해서 준비를 해야하나 했는데..  제일 좋은건 테어민 잡으실때 암트에 물어보는게 좋을것 같아요!

도움이 되셨을까 모르겠네요^^


애롱이님의 댓글

애롱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제가 3월에 헤센에서 진행한결과
1. 아무나  한사람것만 가져가도됩니다
2. 문서만드시면 아포스티유 받으신 원본과 번역본을 함께 묶습니다
3. 따로하지않으셔도됩니다


소박사님의 댓글

소박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저희는 아포스티유 없이 했어요. 한글로 된 서류들에다 (영어 아니고 독어!!) 독어로 번역을 해서 인쇄하고 (양식은 온라인에 많아요, 영사관 홈피도 보세요)
함부르크 영사관에서 공증 받고요 (몇 유로 안 해요. 당일에 되요) 그러면 종이 여러장 호치키스로 찝어주고, 도장을 찍어줘요.
그거 가지고 계속 잘 이용했네요. 베를린에서도요. 안멜둥 할 때 등등.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