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전화 독일에서 폰 사는게 나을까요?

페이지 정보

김독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10-18 18:52 조회1,523 답변완료

본문

독일 가기 세 달 전인 상태입니다. 한국에서 폰 기계만 사서 독일로 넘어가는게 나을까요? 아예 독일에서 사는게 나을까요?? 그리고 프리페이드 유심은 한국폰을 가져가서 독일 통신사로 옮긴 후 사용하는 유심인가요? 프리페이드 유심 역할을 정확히 모르겠네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C군님의 댓글

C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개인적으로 관련 업계에서 일하는 사람으로서..

1,2년 잠시 계실 예정이면 한국 전화기가, 그 이상 장기 체류하실 예정이면 현지 전화기가 좋습니다.
이유는..
1. 똑같은 모델이라도 통신사마다 내부 설정이 조금씩 다른데, 작은 차이가 소소한 불편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통신 성능 차이 같은)
2. 기본적인 2G, 3G, 4G를 이용한 데이터 사용에는 차이가 없겠으나, 음성 전화의 경우 VoLTE라고 불리우는 기술이 다른 통신사의 전화기에서는 동작하지 않을 확률이 큽니다. 이 기술은 현재 한국에선 거의 100% 독일에서도 부분적으로 서비스가 되고 있는데요. 이 기술이 적용되지 않는 경우 음성 통화 시 3G나 2G로 network가 내려갑니다. (LTE는 데이터망으로 기본 설계상 별도의 음성망이 없고, 데이터에 음성을 실어 전송하여 통화를 가능하게 하는 VoLTE기술을 사용 합니다) 이렇게 3G나 2G로 내려간 경우 첫째로는 음성 품질이 상대적으로 안 좋으며 통화직후 3G나 2G에 머무른 상태에서 데이터를 이용 시 불편함이 발생 가능합니다 (다행히 요즘엔 왠만하면 Fast return을 적용하여 LTE로 빨리 넘어오지만요..)

위의 2가지 사항이 그렇게 생활에 실질적으로 큰 불편을 주지는 않지만..(특히 한국 단말을 독일에서 사는 경우) 소소한 불편이 예상되며, 각 통신사의 서비스를 충분히 이용 못할 수 있습니다. (특히 독일에서 산 핸드폰을 한국에서 이용하면 음성통화에선 완전 손해 입니다)

아, 그리고 한국에서 사실 경우 핸드폰이 지원하는 주파수와 관련 세팅을 조작할 수 있는 Galaxy류를 추천 합니다. (Galaxy의 경우 주파수 및 주파수 우선순위 등을 설정 할 수 있어서 호환성이 좋습니다)

선택에 참고 되길 바랍니다.

  • 추천 1

steffie님의 댓글

steffi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폰은 사서 가셔도 되고 독일에서 사셔도 됩니다. 프리페이드 유심은 선불로 이용할 수 있는 유심입니다. 매달 충전해서 쓰면 되서 약정 같은 거 필요 없이 사용 가능해요


뿌꾸뿌꾸님의 댓글

뿌꾸뿌꾸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독일을 아직 잘 모르실테니 한국에서 폰을 사오셔서 여기서 심만 갈아끼우시면 되겠네요. 여기 바로 오시자마자 폰 알아보시면 또 스트레스가 되니까요. 나중에 자리 좀 잡히시면 그때 여기서 새 폰을 알아보셔도 늦지 않습니다. 프리페이드 유심은 그냥 가게에서 유심을 사시면서 돈을 동시에 충전하는 겁니다. 그걸 그냥 끼우면 바로 전화, 인터넷 사용 가능하십니다.


김독일님의 댓글

김독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유학이 목적이라 어학연수 포함 4~5년 있을 계획입니다. 독일에서 한국에서의 기술력이 발휘되지 않는다면 독일폰도 마찬가지일테니 그냥 한국에서 갤럭시 시리즈를 들고가서 쓰는게 한국, 독일 두 나라에서 쓰기에 좋겠군요? 한국폰을 가져간다면 프리페이드 유심을 사용하는 건가요? 프리페이드 유심도 현지 통신사에 가입을 해야하는 건가요?


marieny님의 댓글

marieny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핸드폰으로 음성인공지능 설계하실 건가요?
독일에서 구입하는 삼성폰도 성능이 상당합니다. 일반인이 즐기는 앱하는데 아무 지장 없어요. 단지 음성 기능이 좀 떨어진다고 한국에서 산다는 것은 좀 비합리적인거 같네요. 그리고 대부분 독일에 있으실 텐데, 그안에 고장나면 수리 어떻게 하실려구요? 한국으로 다시 보내서 수리하고 나시 받고 뭐 그러실 건 아니죠?

그냥 여기서 사세요. 요금제에 따라 핸드폰 싸게 받을 수도 있고, 고장나도 수리 편하고. 오자마자 대학을 지원하는 것이 아니면 시간 많으실 텐데, 핸드폰 알아볼 시간은 충분하실 겁니다. 하지만 구입하실 때 심락이 안걸린 제품으로 사셔야 해요. 아무 심이나 끼우면 작동되게.


C군님의 댓글

C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프리페이드 종류에 따라 다른데 메인 통신사의 경우 보통 대리점에서 신분증명을 하고 (가입하고는 다른 개념) 프리페이드 심을 구입하고요, 회선임대사업자 (통신사는 아닌데 통신사의 망을 빌려 통신서비스 제공으로 이윤을 남기는 형태)는 걍 구입하시면 될듯 하고요. 유심을 장착하고 폰을 켜면 폰이 유심을 기초로 통신사 망에 등록을 하고 이때 핸드폰이 적절한 주파수를 잡고 있다면 서비스가 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그 후 Top up 등은 보통 전화나 자체 어플을 통해서 진행합니다.

프리페이드 심은 기본적으로 핸드폰에 Lock이 걸려 있지 않고, 주파수가 맞는 상태라면 어느 폰에서건 동작 합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