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보험 아오카 보험

페이지 정보

orgu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10-10 14:19 조회1,116

본문

안넝하세요, 아오카 공보험에 들어있는 학생입니다.
제가 독일이 아닌 프랑스친구집에서 팔 다리에 뜨거운물을 뒤집어쓰는 2도 중상의 화상 사고를 입어 프랑스병원과 약국에 돈을 많이 지불 해놨는데요.. 응급실에 바로 실려가고.. 이틀마다 간호사가 와서 붕대 바꾸고 이걸 열흘 이상 해야하고..

이 아오카 보험에 서류들을 보내면 프랑스에서 진행한 이 치료가 환급이 되는건지 알고싶습니다..
유럽에서 다 되는걸로 알고잇는데.. 혹시나 해서..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머하지님의 댓글

머하지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병원에 접수할때 보험카드를 보여주지 않으셨나요? 그랬다면 돈이 약국외에는 안 들었을텐데요.. 제 생각이지만 아마도 환급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일단 공보험은 유럽연합에서 전부 다 커버되는 걸로 알고 있어요.


ERHBY님의 댓글

ERHBY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AOK Europa Service가 이런 경우 담당인데 머하지님 말씀처럼 원래 병원 접수할 때 보험카드 보여 주어야 하고 - AOK와 파트너 계약된 병원 에 - 그러면 AOK에서 병원으로 직접 지불한다고 해요. 프랑스에서 혹시 공보험 범위를 넘어가는 치료를 했다면 이 부분은 보험처리 안된다고 합니다. 지불하신 영수증과 진단서를 첨부해서 환급 청구해 보세요. 부딪쳐보는 수 밖에 없을거 같아요, 긴급 상황에 AOK 계약 병원을 찾을 정신이 없을텐데 AOK homepage에 그렇게 적혀 있네요.
보험에 따라 외국에서 긴급 사항에 전화할 수 있는 번호가 적힌 카드가 있는데 AOK도 있었나요?
아니면 근처에 파트너 병원이 없는 지역이었을 수 있으니까 신청부터 해 보세요.


ERHBY님의 댓글

ERHBY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제가 너무 성급하게 썼어요:
더 자세히 읽어보니까 AOK 카드를 안 받아주는 병원에서 치료할 경우에도 환급이 가능하다 라고 있어요.
또 병원 선택도 유럽내에서는 자유롭게 할 수 있다고 같은 AOK지만 다른 페이지에서는 나오네요.
환급 기준은 닥쳐봐야 알게 될거 같아요. 각 나라 특유의 자가 부담액과 사보험 상응하는 치료는 환급을 안해준다고 해요.


GilNoh님의 댓글

GilNoh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AOK의 안내를, 궁금해서 읽어보았더니, 프랑스의 경우에는 (프랑스 의보 자체가) 자가 분담금 있나보네요... 참고해보시라고 링크 걸어봅니다.
EU 내 외국 보험 처리 일반 https://www.aok.de/pk/bw/inhalt/versicherungsschutz-im-ausland-2/
프랑스 처리에 대한 내용 (PDF) https://www.aok.de/pk/fileadmin/user_upload/Universell/05-Content-PDF/merkb_frankreich.pdf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