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은행 슈페어콘토 개설 완료될 때까지 지출은 어떤 방법으로 하셨나요?

페이지 정보

leyon99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9-23 22:43 조회814

본문

안녕하세요! 출국이 일주일도 남지 않아 빠진 건 없는지 신경이 많이 쓰이는 나날입니다...^^;

다른 급한 일들 처리하느라, 어쩜 매우 중요한 걸 여태 해결 못했는데요. 그건, 슈페어콘토 개설이 완료될 때까지 시간이 꽤 걸릴 수도 있다고 들었는데(워낙 케바케라고 하지만) 그때까지 지출을 어떤 방식으로 해야할지 하는 문제예요.

우선 한국에서 2~3주치 정도의 예상 생활비를 유로로 환전해가거나, 하나 비바체크카드를 만들어가서(그나마 수수료가 싸다고 들어서요) 그걸로 결제하는 방법 쪽으로 생각이 드는데요.

유경험자이신 베리님들은 그기간까지 어떤 방법으로 지출하셨는지(버티셨는지^^;) 조언을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침대에 누워서도 갑자기 빠진 게 생각나 핸드폰 메모장을 급히 추가해나가는 나날이네요ㅠㅎㅎ)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richtei1님의 댓글

richtei1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000유로를 환전해왔구요, 500유로짜리로 바꿔왔다가 받아주는데가 없어 고생했습니다.. 최대 100유로로 바꿔오세요!
그리고 저 같은 경우엔 N26 계좌를 입국 후 이주일 이내로 열게 되어 그 이후는 카카오뱅크로 해외송금해서 썼습니다.


leyon99님의 댓글

leyon99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어느 정도 환전해가야 하나 했는데 조언 감사합니다! 최대 100유로로 그리고 그 이하 단위로 바꿔 가야겠네요. 고맙습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