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생활 이베이 낙찰후 미결제 지방법원 Mahnung

페이지 정보

또띠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9-18 09:38 조회1,213

본문

2016년도 독일에서 군입대로 인한 귀국을 하기 직전에 이베이에서 어떤 물건을 착오로 낙찰을 했었는데, 제 스스로 인지를 못했던건지 워낙 정신이 없었던지라 11유로 남짓의 물건이 낙찰이 되었는데, 제가 결재를 하지 못하고 귀국해버린 (당시 압멜둥, 휴학, 콘토해제 등 모든 귀국절차를 밟아놓았던 상태) 아주 난처한 상황이었던 적이 있습니다  .같이 살던 독일친구가 집에 날라왔던 mahnung 을 메세지로 보냈었구요, 제 이메일로 지방법원 및 이베이 서비스 센터에서 주기적으로 독촉장과 입금하라는 mahnung 및 입금계좌가 적힌 것들이 날아 왔었는데요, 처음에는 뭔 개소리지 이런거 산적이 없는데 하면서 무시했었습니다. 그러다 시간이 지나서 이메일을 확인했는데 벌금이 불어나서 400유로 웃도는 금액을 확인하고 나서는 급하게 불안한 마음이 들어 이베이 서비스 센터와 지방법원에 이메일을 했습니다. 제가 이미 귀국을 해서 이미 독일에 없는데다가 나는 그 물건을 산 기억이 없다고 설명을 했었고, 군입대를 해야하는 상황이라 급하게 반강제적인 귀국조치를 당했다는 식의 조미료도 조금 쳤구요 상당히 장황하고 포멀하게 이메일을 보냈었는데, 어쩐일인지 그 이후에 두 곳 모두에게서 더이상 연락이 없었습니다. 2019년 여름에 다시 독일로 돌아가 겨울학기부터 복학을 할텐데, 저 문제로 애초에 입국심사때부터 뺀찌를 먹을까봐 걱정이 됩니다. 느낌이 뭔가 쌔하네요...별 문제 없이 그냥 저렇게 끝났을것 같진 않은데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Angst님의 댓글

Angst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Inkasso로 넘어가면 일단 이베이와는 별개의 문제가 됩니다. Inkasso에서 반응이 없으니까 아예 형사고발해서 법원에서 편지가 온것 같은데 아직까지 강제집행 영장이 나오지 않았다면 그냥 돈을 내시면 됩니다. 일단 그냥 무시한다고 그냥 잊혀지는것이 아닙니다. 민사건은 30년까지 지불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물론 변호사에게서 편지 한장올때마다 보통 50-80유로정도 계속 비용이 불어납니다.


주리옹님의 댓글

주리옹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인카소랑 합의를 보는 방법도 있는것같은데 일단 어떤 방법을 취해서라도 연락을 취하시는게 우선일듯합니다.
그냥 넘어가지는 않을듯하네요. 더군다나 다시 독일로 돌아오신다하니....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