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지역 로젠하임에 대한 정보 부탁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yunak0322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8-20 04:18 조회1,136 (내공: 200 포인트 제공)

본문

안녕하세요 :)
올해 워킹홀리데이 준비중인 직장인입니다.

어릴적 부터 좋아하던 나라인 독일에서 살아보기위해 워킹홀리데이 준비중이구요,
가능하다면 독일에서 전공 공부를 더 해보고 싶어서 대학입학도 고려중입니다.

4년제 산업디자인학과를 전공해서 학과 내 세부 전공으로 환경디자인을 전공했습니다.
현재 3년차로 인테리어 회사에 다니고 있구요. 퇴직 후 12월에 출국 예정입니다.

때문에 이제 슬슬 지역을 정하려고 하는데요 innenarchitektur 학과가 있는 지역를 찾다보니
추린곳이 로젠하임, 뮌헨, 슈투트가르트 이 세군데 입니다.
(북부쪽은 추위와 날씨때문에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ㅠㅠ)

마음은 슈투트가르트나, 뮌헨으로 가고싶지만 금전적인 부분으로 로젠하임을 생각중입니다.
그런데 어학원, 방값 등 로젠하임에 대한 정보가 너무 부족하더라구요.. 갯수도 적은 것 같구요.

로젠하임에서 거주하시는 분들의 정보가 절실합니다 ㅠㅠ
방값 (WG / Ein Zimmer), 어학원등 생활여건이 어떤지 정보 부탁드립니다.
아님 생활비가 많이 들더라도 뮌헨 슈투트가르트에서 지내는게 나을지도 의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모두들 좋은하루 되세요 :)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흐린날엔님의 댓글

흐린날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로젬하임은 아니고 뮌헨에 살고 있지만 지인이 살고 있기도 하고 방문해 본적이 있습니다. 일단 렌트는 뮌헨과 비교하면 50~70% 수준입니다. 기차로 뮌헨과 50분 정도 떨어져 있어요. 일단 오셔서 어학을 시작하실거라면 로젠하임이 더 좋을 수 있어요.

뮌헨은 생활비가 너무 비싸요. 기숙사가 아닌 아이젤보눙이라면 다 합쳐서 900~1000유로에 육박합니다. 심지어 WG조차도 600유로 이하로는 찾기가 힘들어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