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생활 독일에서 바로 독일인이랑 혼인 신고

페이지 정보

보형광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8-08 13:04 조회1,726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인터넷이랑 베리에서 찾아보다가 정확한 정보를 못 찾겠어서 문의 드리게 되었습니다.

저는 지금 유학생 신분이고, 독일에서 바로 독일인이랑 혼인 신고 하려고 하는데, 대체 어떤 서류가 필요할까요? 아니면 어떤 기관이나 사이트에 연락해서 물어봐야 할지, 저랑 비슷한 경험 있으신 분들이 조금이라도 알려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더운 여름 잘 보내시길 바랄게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Amantadin님의 댓글

Amantadi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Standesamt 가서 물어보시면 절차들 친절하게 이야기 해 줍니다. 이번주내로 먼저 Standesamt 전화하셔서 약혼자와 같이 방문하셔서 직접 이야기해보세요. 제 기억으로는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아포스티유 받으신 후에 영사관이나 www.justiz-dolmetscher.de 에서 한국어 번역해주시는 공인인증번역가를 통해서 3 증명서를 독일어로 번역하시면 고등법원 허가는 Standesamt 에서 처리해줍니다. 허가는 몇달 걸리지 않았던걸로 기억합니다. 6주 정도 지나면 심사 결과 나오고 바로 Termin 잡으실 수 있습니다. 바로 신고는 못해도 서류 준비 다 끝내고 Termin 비어있다면 지금부터 3달 안에 가능합니다. 서류준비 가장 빠른 방법은 영사관 통해서 서류 준비 하지 마시고 한국에서 부모님이 직접 동사무소에서 3 증명서 받으신 후에 서울 외교부에서 아포스티유 받으셔서 EMS 로 부치시면 1주일 안에 서류준비 되구요. 번역은 사진찍어서 번역하시는 분께 보내주시면 다음날 바로 우편으로 부처줍니다. 준비 잘 하셔서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점 있으면 쪽지주세요.


Angst님의 댓글

Angst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많이 복잡합니다. 고등법원 허가도 받아야합니다. 자세한 것은 Standesamt 에 가보시기 바랍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