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비자 안녕하세요 워홀관련 질문있습니다.

페이지 정보

해피선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7-11 12:44 조회1,360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독일에서 워킹홀리데이를 경험하고 싶은 사람입니다.
독일에 관해서 여러가지 정보를 찾고 있는데 어학비자에 대한 정보, 워홀비자에 대한 정보 여러가지가 믹스되어서 몇가지가 헷갈리네요.

1. 어학비자는 슈페어콘도가 필요하고 월마다 720유로 재정증명서도 필요하다고 들었습니다.
워홀비자는 비자 신청할때 2000유로 통장에 있다는 것을 제외하고 따로 재정증명서류를 제출해야 될 건 없나요?

2. 워홀비자로 독일 와서 안멜둥 신청을 해야되나요? (3개월 이상 장기체류시 안멜둥은 필수라고 들었습니다. )

3. 보험은 한국에서 신청한 걸로 독일에서도 가능한가요?

4. 워홀로 오신 분들 일은 어떻게 구하시는지, 주로 어떤 job을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5. 제가 만 27세가 되어가는데, 만 30세에 가까운 신청자는 따로 이력서와 체류목적을 제출한다고 들었습니다. 양식이 따로 있는지, 어떤 체류목적을 써야 비자받기에 수월할까요?

6. 과거에 2016년, 2017년 각 각 독일에 19일, 28일씩 무비자로 방문(독일, 인접국가 여행목적)한 기록이 있습니다. 이러한 기록들로 워홀비자를 받기 어려울까요?

7. 워홀비자로 와서 취업비자로 전환 가능할까요?

미리 귀한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먼 타지에서 생활하고 계신 모든 분들 힘내시길 바랍니다.
안녕히 계세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엇박님의 댓글

엇박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1. 이외엔 없습니다.
2. 워홀 비자의 경우 필수는 아니라는 얘기가 대세기는 한데, 이 부분은 대사관에 직접 문의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그런데 독일에서 정식으로 일자리를 구해 경제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은행계좌, 납세자번호 등이 필요하고 이를 위해 안멜둥이 되어 있는 것이 여러모로 행정처리 면에서 편리하고 좋습니다.
3. 워홀비자의 경우 제시된 조건에 맞는 보험 상품을 한국 보험사 혹은 다국적 보험사에 가입해서 보험 증서를 비자 신청시 대사관에 제출해야 합니다.
4, 5 이부분은 인터넷이나 이 게시판에 유통되는 정보가 많으니 검색해보시길..
6. 상관 없습니다.
7. 구하신 일자리가 취업비자 발급에 적합한 일자리라면 가능합니다.

  • 추천 1

Jiee님의 댓글

Jie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대부분 한식당 프렙일 합니다. 캐쉬로 받고 당국에 신고 안하는 식으로 하는 현지 식당에서도 일하고요. 5는 달라고 하면 주시면 되고 6은 상관없고, 7 빼고는 다 대사관 홈페이지에 한국어로 써있어요~


흙담집님의 댓글

흙담집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취업지자 발급시 어학 b1나 2 필요합니다.
법이 새로 바뀌었다고 하네요.

  • 추천 1

제2막님의 댓글

제2막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7. 워홀로 와서 취업비자로 전환하였습니다. 졸업학부와 동일 전공에 취업하셨다면 확률이 높습니다 + 연봉관련하여 베를린기준 최소 약2400유로 이상을 받으시면 보통 일반 취업비자 전환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윗분 말씀에 따르면 어학성적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제 기준 올해 상반기에 받았는데 어학성적 물어보질 않았네요. 또한 저희회사 경우 호주 러시아 친구의 경우 독일어를 하지 못함에도 다니는경우 보면 케바케인지, 아니면 제가 받고나서 법이 바뀌었는진 확실치 않으나 이것은 한번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다만 좀전에 외국인청 홈페이지 확인한결과 어학성적증명에 대한 내용은 존재하지 않음을 보았습니다.

  • 추천 1

흙담집님의 댓글

흙담집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제 지인이 이주전에 독일인청에서 독일어 b1되면 오라고 했습니다.
기계공이나 조리사등 독일어가 특별히 필요하지 않으면 b1이고, 그렇지 않으면 b2를 받아야 한다고 했습니다.
함부르크에 사는 지인 또한 법이 새로 바뀌였다고 말씀하시더라구요. ㅎㅎ
아마도 이제 막 바뀌지 않았나 싶습니다.

  • 추천 1

해피선님의 댓글

해피선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준비 잘 해서 워홀 신청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들 항상 행복하셔요 :)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