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보험 아 공보험에 관해서 나이제한때문에요

페이지 정보

후덕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7-11 11:01 조회1,370 답변완료

본문

제 나이 한국나이 37 이번에 뮌헨 미대에 10월부터 다니게 됐는데요. 문제는 보험인것 같아요. 방금
TK-Leipzig 에 다녀왔는데 안된다는 말을 하네요 . 다른 보험회사도 마찬가지일 거라고. 그리고 만약 된다해도 보험료를 매달 180유로 내야 한다고...ㅎ. 그래서 방법이 없냐고 물어보니까 사보험에 가입하거나 teilzeit 아르바이트를 해서 보험에 가입후 뭐.. 두달후에 그만둬도 보험은 유지 된다는데...독일에 적어도 5년은 머물러야 하니 비싸도 공보험에 드는게 나을텐데 사고가 언제 날지도 모르고요...어째 방법이 없으까요? 워낙 예외가 생각보다 많은 나라라.. 그리고 쭐라숭 편지에 뮌헨 근처에 있는 보험사 주소가 있던데 뮌헨으로 가서 다시 시도해 볼까요?

그런데 공보험 없으면 학생비자로 전환 할 수없잖아요..

어렵네요 어려워.


검색해 뵈 freiwillig 보험이 있던데 이경우는 케이스바이케이스인가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쉐엔님의 댓글

쉐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일단 30세 이상이시니 학생 신분으로나 freiwillige로나 공보험 가입은 불가능하다고 보셔야 됩니다. 직원이 알려준대로 일 구하셔서 공보험 가입하시고 한 달 만 일하시고 그만두셔도 공보험 유지됩니다. 제가 딱 그 케이스거든요.

공보험이 아닌 사보험으로도 학생비자 받을 수 있습니다. 일단 비자 받으시고 일 구하셔서 공보험으로 바꾸세요. 대신 보험료는 180유로 정도 됩니다.


Jiee님의 댓글

Jie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저도 이런 케이스라 조언 구해봅니다.. 유학준비비자인데 1년이 지나서 일할 수 잇는걸로 알거든요. 한식당 등 450받는 미니좁으로도 공보험 가능한건가요? 아니면 다른 알바를 학생이 되고 난 뒤에 방학에 풀타임으로 해야하는 건가요? ㅠㅠ


쉐엔님의 댓글

쉐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450,01유로 부터 공보험 가입대상입니다. 즉 450유로 받는 미니잡은 대상이 아닙니다.


Jiee님의 댓글

Jie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그러면 일단 유준으로는 못하니 학생이 된 이후 방학기간에 450 넘는 알바를 하면서 공보험 신청하고, 그 이후로 쭉 이어가면 되는거군요.. 감사합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