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전화 휴대폰 계약 사기

페이지 정보

지구정복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6-30 21:37 조회1,408

본문

안녕하세요. 제가 황당한 일을 겪고 있어서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글을 올립니다.
4월5일에 카우프란트 내 휴대폰 가게에서 한달에 9.99유로로 3GB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해서 아무런 의심없이 계약을 했습니다.
근데, 이상하게도 4/17 정도에 15.50 이 제 계좌에서 나가서 휴대폰 가게로 갔더니, 원래 한달은 엑티베이션 피 로 29.99+9.99유로가 나갈거라고 한게 일부가 나온거 같다하더라고요.

근데 그 다음달에 45.52 유로가 나와서 다시 따지러 갔더니 뭔가 이상하다면서 더 낸건 아마 다음달엔 그게 감안되어서 비용청구가 안될거라 하더라고요. 미안하다고.

근데 그 다음달은 전달에 15.38유로가 또 나왔습니다.
그 사이에 제 계약을 담당했던 직원이 아닌 다른 직원이 있고요. 자기네들이 알고보니깐 휴대폰 콘토로 할인받는 금액을 넣었어야 했는데 못넣었다고 넣어놨으니, 다음달엔 먼저 많이 낸 것들을 차감해서 안나갈거라고 그러더라고요.

근데.. 뭔가 이상해서 통신사 사이트에 로그인 하니깐, 제 요금은 뭐 말도안되게 높은거였고.
제 휴대폰 기종은 소니 머시기였습니다.

전 유심만 계약했는데 말이죠.

그래서 옆집 좋은 독일인 이웃이 어제 밤에 같이봐주고, 뭔가 이상해서 오늘 그 폰샵에 같이 갔습니다.
그 직원은 자기네들은 모든 일처리를 했는데 오투( 제가쓰는 통신사는 블라우 )에서 일처리를 안해서 그렇다고 통신사에 연락해보라고 하더군요. 돈 관련은 그 쪽에서 처리해야된다고요.

그래서 이 독일친구들도 알겠다고 하고, 집에와서 오투에 전화했더니 물론 제가 독일어가 안돼서 그 친구들이 통화를 해줬습니다. 오투에선 블라우에 연락하라고 했습니다.
그러더니 그 친구들이 엄청 화를 내더군요. 알고보니, 9.99유로 유심 딜이 있는데 그 폰샵에서 저한테 소니 그 폰+3GB 딜을 가입시킨 겁니다. 속이고요. 전 분명 9.99유로 광고로 싸인보드에 써둔걸 가리키면서 계약한건데요.

그래서 이 친구들이 다시 그 폰 샵에 전화해서 왜 거짓말을 하냐, 블라우에선 너네들이 이미 알고 있는 상황일거라하고 얘가 독일어를 못해서 가짜계약을 한거같다고 하던데. 어떻게 할거냐 해서, 오늘중으로 알아보고 제 휴대폰으로 연락준다고 하더니.. 뭐 역시나 전화는 없었습니다.

이 친구들이 너네 보스 만나러 수요일에 가겠다 해논 상태이긴 합니다.

친구들이 블라우 팀에 연락해보니, 그럼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뭐냐 하니깐 변호사 얘기를 하더랍니다...

참.. 황당합니다.
2년계약이라 퀸디궁을 하더래도 벌금을 물어야하는거 같고.
어쩐지 이상했던게, 제가 4/5 계약을 했는데 그날 제가 쓰지도 않은 문자가 청구되어있고(물론 0.39유로 정도) 처음 나간 15.50유로는 제 블라우 내역엔 청구(Rechnung) 내역에도 뜨지도 않는겁니다.
바로 이돈은 제가 어떻게 연결된걸 낸거죠.

수요일에 찾아간다지만, 뽀죡한 수가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지금 제가 원하는건 그 전에 낸 돈들 제 계약과는 다르게 많이 낸거.. 돌려받고
앞으로 제 원래 딜로 해서 매달 10유로씩만 나가게 하는건데 그게 안된다면
취소하고 싶고.

이게... 참 뭐라할까요. 그렇게 까지 큰 돈이 아니어서 이놈들이 제가 따지다가 제풀에 죽을거라 생각했던거 같아요.
근데 제가 이웃을 정말 잘 만나서 이 독일인 친구들이 나서서 따져줘서.. 천만다행인데 그나마도.
해결이 될 수 있을까... 걱정입니다. 매달 스트레스를 받거든요. 없는 살림에 돈을 쓰니깐요.

혹시 저와같은 핸드폰 계약 사기 경험있으신분 계신가요?
이건 경찰서에 신고는 안돼는건가요?

이놈들 외국인한테 한두번 이런게 아닌거 같아서 정말 다시는 못그러게 해야하지 않나.. 싶기도한데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