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의료 응급실 통원진료 후 추가 진료비 청구

페이지 정보

viviej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6-21 07:41 조회2,016 답변완료

본문

얼마전 독일여행중 아이가 열이 많이 올라 병원 응급실에서 진료를 받게 되었습니다.
당시 응급실비 200유로를 냈었고 그당시 접수처 설명으로는 추가 비용은 없을거라 들었는데
한국으로 돌아와 며칠 지나니 여러가지 진료내용, 비용안내와 함께
사진의 서류가 우편으로 왔습니다.
번역앱으로 명확히 판단이 안되어서 현지 사시는 분들께 이렇게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우편환을 얘기하는것 같은데 이럴 경우 어떻게 해야하는건지 아시는 분 계실까요?
꼭 도와주세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mirumoon님의 댓글

mirumoo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170.32유로를 송금하라는 인보이스입니다. 국제송금의 경우 위의 송금정보로만 송금할 수 없습니다.
계좌번호가 IBAN이라고 쓰여진 것이고요, SWIFT CODE가 BIC라고 쓰여진 것입니다. 송금액은 아시겠고요, 송금시 인보이스 번호인 600598539와 환자번호 22571153을 쓰셔야 합니다.
이외에 더 필요한 정보는 은행주소와 전화번호인데요, 그것은  BIC 번호를 인터넷에 쳐보면 뜹니다. 대부분 SWIFT CODE만 맞으면 돈이 문제없이 송금되므로 은행주소와 전화번호가 그리 중요하지는 않지만 그것들을 적지 않으면 국제송금이 불가능합니다.


mirumoon님의 댓글

mirumoo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혹시 모르니 송금이 끝나면 송금증을 첨부하여 송금했다는 이메일을 뮌헨대학병원으로 하나 보내면 좋습니다. 송금시 수수료 본인부담 하시고요. 수수료를 반반 부담이나 수취인부담으로 해놓으면 청구서 금액이 다 송금되지 않았다고 또 청구서가 날아올 수가 있습니다.  생각보다 은행수수료가 많이 붙습니다. 저는 얼마전에 한국으로 110유로정도를 수수료 전액 본인부담으로 송금했는데 수수료가 세금포함 44.63유로 나와서 경악했더랬습니다.


떡끼님의 댓글

떡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금액이 다른 걸로 봐서는 중복해서 지불하시는 건 아닌 것 같구요 (처음엔 200유로 지금은 170유로).
그쪽 사람이 잘못 이야기해 주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때 받으신 영수증 있으시면 (200 유로짜리) 스캔해서 지금 받으신 편지와 함께 이 메일로 병원에 물어보실 수도 있을텐데 병원에서 얼마나 친절하게 신속히 답장해줄지 모르겠습니다.


mirumoon님의 댓글

mirumoo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혹시 여행자 보험에 가입하셨으면 쳥구서를 가지고가서 현지에서 병원비가 이정도 나왔다고 말하면 전액이나 부분을 돌려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저는 스페인에 갔다가 아파서 병원에간 적이 있었는데 이때 200유로정도의 의료비가 청구되었구요, 이 영수증을 제가 가입한 공보험에 제출했더니 50유로가량 돌려받았습니다. 당시 여행자보험에 가입했는데 써야하는 서류가 너무 많고 까다롭고 영수증 원본을 요구해서 여행자 보험에서 돈받는 것은 포기했습니다. 그 이후로 여행갈때 여행자보험을 들지 않습니다.


viviej님의 댓글

viviej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상세한 설명 너무 감사드립니다~ 알려주신대로 차근히 해볼게요. 그런데 우편환이 아니라 단순 송금이면 일반 은행에서 해도 가능한거겠죠? 지나치시지 않고 답변 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려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