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보험 장기체류 목적의 건강보험(국내) 가입시 유의사항

페이지 정보

cinta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4-25 12:01 조회1,066

첨부파일

본문

안녕하세요.
최근에 슈투트가르트 외국인청에 체류허가신청을 위해 문서들을 접수시키는데 건강보험가입확인서를 요구하더라구요.
미리 한국에서 들고 왔기에 보험회사에서 보내준 영문확인서(Certificate)를 제출했더니 그것은 안되고, 슈투트가르트시 당국에서 요구하는 양식을 주면서 채워오라고 해요. (첨부파일 참고하세요)

보험회사에서 작성하도록 되어있는데 핵심내용은,
"상기 고객은 우리 회사의 보험에 가입이 되어있고, 이 상품은 EU의회에서 제시한 기준을 충족합니다" 라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양식에다가 회사대표가 서명이나 직인을 찍도록 되어있어요.

이 양식을 한국 보험회사에 요청했더니 회사규정상 내부문서가 아니기 때문에 해줄수가 없다고 하네요.
유럽지역의 요구조건을 맞추기도 어렵고(딱히 특별하지 않아보이는데...), 조건을 맞추더라도 규정상 서명이나 직인을 찍어줄수는 없다고 해요.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일부러 다국적보험회사를 선택했건만...

글쎄요, 이게 슈투트가르트시에서만 그런지 아니면 독일, EU전체가 다 그런 추세인지 모르겠지만 만약 비자 받으시려고 한국에서 미리 보험가입하실 분들은 미리 잘 확인하시고 가입하셔야 할 것 같아서 글 올립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nahn님의 댓글

nah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보장금액 제한때문에 거부된겁니다. 보험회사에 비자발급용으로 따로 보장금액 무제한으로 발급해 달라고하면 해줍니다.


nahn님의 댓글

nah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보장금액을 무제한으로 바꾼 증서를 제출하면 외국인청에서 준 서류 없어도 됩니다. 다만 깐깐한 직원일 경우 한국보험 적용기간이 1년씩이라 비자도 보험기간만큼 줍니다.
비자신청용으로 금액은 임의로 바꿔주지만 보험기간은 시스템상 임의로도 변경이 안된다더라구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