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주거 wohnung 구하기 관련 질문입니다.

페이지 정보

berl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4-06 21:57 조회1,268

본문

안녕하세요. 독일(베를린)에서 집을 구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현재는 학생 신분(안멜둥, bank konto, schufa 등이 없는 상태)이므로, 한국에서 준비한 영문 은행 잔고 증명서를 가지고 집을 구하러 갔더니, 독일에서의 직업과 일정한 수입이 없기 때문에 일년치 월세를 미리 내는 방법밖에 계약하는 방법이 없다고 하였습니다.
이런 경우, 12개월치 월세+보증금을 집 키와 교환하게 되는데, 안전하게 진행하는 방법을 여쭙습니다.
(제가 Konto가 없어서 현금으로 전달을 하게 될 것 같은데, 직접 만나서 키와 맞교환을 하게 될지 궁금합니다.)

집 구하는 데에 외국인 대상으로 간혹가다 사기가 있다고 알고 있어 노파심에 이곳에 질문 올리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1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열정파님의 댓글

열정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집은 제대로 보신상황이신지요? 네베코스텐이나 그밖의 상황에 대한 인포를 제대로 다 받으셨는지요? 썩 그리 추천할만한 일은 아니지만 현재 아무것도 없으시다니 부득히 해서 현금을 지불하고 그집에 들어가셔야할 상황이라면 옵션을 거십시요. 일단은 미테 계약서를 사전에 받아 검토하고싶다고 무슨 내용이 담겼나, 검토가 페스가 되면 당일 키와 현금을 맞교환하는 전제하에 진행하신다고. 현금계약이기에 위험부담을 안고있는만큼 현금수취인의 주민등록사본, 그리고 그 돈이 어떠한 명목으로 몇날몇일에  지불되었는지 제대로 기재하여 사인해달라고 하십시요.


형광펜님의 댓글

형광펜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요즘 베를린에 집 구하기 힘들어서 그렇게 들어가는 경우도 많은 것으로 압니다.
대신 현금으로 바로 지불하지는 마시고 송금을 해서 남겨놓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콘토가 없어도 수수료 내면 송금을 할 수 있는 것으로 압니다.
그리고 계약서도 잘 살펴보세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