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육아 베를린에서 조산사(헤바메) 구하기

페이지 정보

pattzzi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3-05 19:03 조회1,125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11주에 가까이된 임산부입니다. 의사쌤이 조산사 찾아보라고 리스트를 주셨는데 어딜연락해도 꽉찼다고 9월말까지 꽉찻다고 그러네요.

제가사는 지구에서 너무멀면 더 거절할거같은데 베를린의 모든 조산사에게 연락을 해봐야하는건지... 혹시 베를린에서 출산해보신분 경험이나 조언얻을수잇을까요 감사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진스님의 댓글

진스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요새 독일 어디를 가도 헤바메 찾기 힘듭니다. 수고에 비해 보수가 낮아 점점 부족해 찾기 정말 힘듭니다. 계속 연락해 보시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특히 여름 휴가철은 거의 못 찾습니다. 히바메가 진행하는 출산 준비교실에 참여 했는데 히바메 돈이 별로 안되서 출산 준비교실을 한다고 하더군요. 얘기해준 내용은 가능하면 주차가 쉬운 곳에 사는 친절한 임산부를 선호한다고 합니다.
출산준비교실에서 만난 사람들도 다 찾기 너무 힘들다고 하네요. 한 커플은 먼 곳에 있는 히바메를 찾았는데 왕복 기름값 더 달라고 해서 그렇게 할지 더 찾아봐야 할지 생각 해 본다고 하더군요.
히바메는 이제 시작입니다. 소아과 의사와 보육원 유치원 다 부족합니다. 애 태어나자 마자 소아과 의사와 키타 찾기 시작해야 합니다.


pattzzi님의 댓글

pattzzi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하...정말 무시무시하네요. 이정도인줄은 몰랐습니다..베를린이 요새 아이들이 많이 늘어서 특히 그런건지 다른도시도 그런지는 모르겠네요..어쩌면 헤바메 없이 출산할지도..ㅠㅠㅠ 더이상 어떻게찾아야할지...ㅠㅠ 난감하네요. 답변정말 감사드려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