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비자 어학비자 최대 18개월? +유학준비비자

페이지 정보

두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3-03 13:06 조회1,918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BW주 만하임에 거주 중인데요,
제가 어학비자 1년을 받았었고 이번에 연장을 하러 외국인청에 갔는데 6개월을 받았습니다.
이유는 어학비자는 최대 18개월까지 밖에 안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처음 비자를 신청했던 것이 작년 12월 달이라 올해 6월에 출국해야만 한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학업을 마치려고 그 어학 비자 1년 중에 한국에 9개월 동안 다녀온 적이 있습니다.
실제로 어학 비자로 독일에 있었던 건 3개월 밖에 안 된다고 말은 해 보았지만 아무 효력은 없었고요.

DSH 시험을 치는 것이 올해 목표인데 그러려면 제가 약 최소 3개월 이상의 체류허가가 더 필요합니다.
시험만 어떻게 칠 수라도 없냐 했지만 쭐라숭을 들고 오는 게 아닌 이상 임시비자는 줄 수 없다고 했습니다.

제 질문은 이렇습니다.
Studienvorbereitender Sprachkurs라고 명시되어 있는 것은 유학준비비자가 아닌지요?
이게 제 1년+6개월 체류허가증에 적혀있는 이름인데요..
저는 유학준비비자를 통해 최장 2년이 가능할 줄 알았는데
아무리 약관을 뒤져봐도 이름이나 기간을 찾을 수가 없어서요..

그리고 혹시 만하임에서 최근 총 2년을 받아보신 분이 계신지, 그렇다면 Titel이 뭐라고 적혀있는지 알려 주실 수 있는 분이 혹시 없을까요...

제 상황에 어떤 방법이 도움이 될 지.. 아니면 뭐라도 소중한 조언을 해 주실 수 있는 분이 계시다면 정말 감사히 듣겠습니다. 부탁드립니다ㅠㅠ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apolo7님의 댓글

apolo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원칙은 대학준비를 위한 비자(어학비자 포함) 는 최대 2년 입니다만,
이건 어디까지나 일반적인 원칙이고, 비자는 담당 외국인관청 직원의 재량에 따라 그 이하로 줄어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차라리 2년을 신청하는게 좋습니다. 물론 그랬다 하더라도 1년이나 1년6개월을 받을수 있으나 비자를 연장하는것 보다는 더 쉬울수 있거든요.
안타깝지만 지금으로서는 방법이 없어 보입니다. 한국에 돌아가셔서 대학에 지원하시고 쭐라슝을 받고 다시 오시는 수 밖엔 없습니다.


Zusammenhang님의 댓글

Zusammenhang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니면 다른 도시로 이사 가셔서 그 도시 외국인청에서 비자 받아보세요.
비자 잘 주는 직원은 더 줄 수도 있습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