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비자 비자만료 후 여행

페이지 정보

히비스커스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1-19 04:23 조회1,070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쾰른에서 교환학생중인 여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비자 관련해서 여쭈어 볼게 있습니다! 제 학생비자가 2월 14일까지입니다(원래 예정귀국일이 2월 13일 이었습니다) 종강 후 여유있게 유럽여행을 좀 더 하고 귀국하고 싶어졌습니다. 그래서 귀국일을 2월 말로 연장하고싶은데, 비자가 걸립니다. 근데 마침 종강 후 바로 영국 여행을 가는데, 이에 대해
_
비자 만료전에 압멜덴을 확실히 하고 영국에 간다면 문제가 없습니다. 또 영국에 일주일 머무르다가 독일을 통해서 한국을 귀국해도 괜찮습니다. 단 꼭 압멜덴을 해야지 영국여행후 독일 들어오고 90일 쉥겐 체류가 가능하니 잊지마세요. 영국에서 독일로 올때 공항에서 비자만료가 최근에 되었고 영국에 다녀온경우 독일 거주지라던게 체류목적을 증명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한국행 티켓을 보여주면 문제 없을 것입니다.
-
라는 답변을 받았는데요! 한국 귀국할 때 문제 없도록 확실히 해두고 싶어서요ㅠㅠ혹시라도 입국 거절되거나 추방 될까봐 너무 걱정됩니다..비자 연장이나 임시비자 발급 없이 이대로 해도 괜찮을까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제드님의 댓글

제드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비자 만료전에 쉥겐지역을 떠났다가 다시 들어오면 문제없이 90일 무비자 줍니다.
압멜덴을 꼭 해야하는지는 몰랐네요.
왕복 비행기표가 있으면 무리없이 90일 무비자 주는 것 같더라고요.
저 같은 경우는 압멜덴도 안 하고 편도 비행 티켓이었는데 목적만 묻고는 무비자 주었습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