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주거 집구하는법(답변받는데 걸리는 시간?)

페이지 정보

번개파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7-07-27 13:51 조회1,753

본문

9월초부터 아헨지역에 머물 집을 찾고있는데 wg에는 안좋은 추억이 있어 1zimmer만 찾고있습니다.
wg-gesucht.de에서 주로 찾고있는데 적당히 맘에 들어서 메일을 보내봐도 답장이 안옵니다...
싸이트내에서 그 답변을 볼수있는곳을 못찾는건지 없는건지 모르겠어서 그냥 답변이 오면 등록된 제 메일주소로도 알림이든 뭐든 올꺼같아서 매일 보는데 감감무소식...
애초에 독일어로 컨택을 마무리할수없을꺼같아 문의는 독일어로 하되 마지막에 꼭 영어로 답변을 달라라고 했는데 이게 문제일까요..?
보통 인터넷으로 집 구하신 분들은 답변을 며칠만에 받았는지 궁금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jibman님의 댓글

jibma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마도 영어로 보내 달라고 해서 문제가 되지 않나 싶네요. 아헨같은 소도시에서 굳이 영어로 회신 안 해도 학생들 충분히 구하는 곳이라...


사이조아님의 댓글

사이조아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무래도 집을 내주는 사람도 외국인과 거래하는 걸 그리 즐기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제 경우에도 영어로 WG-gesucht에서 방을 구하려고 했었는데 40군데에 연락해서 4군데서 답변 받았습니다.
그 중 2군데는 이미 사람을 구했다는 답변이었고, 2군데 면접 봐서 지금 집에 들어왔습니다.
우선은 많이 보내보라고 밖에 드릴 말씀이 없네요.ㅜ


독댁님의 댓글

독댁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영어로는 힘든가봐요 ㅠㅠ
저도 오늘 영어로 몇군데 보냈는데 독어가 안되도 같이 써야할지...


skucy님의 댓글

skucy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베를린에서 WG 찾았었는데 그땐 독어 한마디도 못해서 영어로만 찾았었는데 정확히 140통 보내고 4-5통 답장왔었습니다. 나중에 집구하고나서 주변 친구들한테 물어보니 광고가 뜨자마자 전화번호가 같이 올라와있는 경우엔 메일쓰지말고 바로 해당 전화로 연락해서 당장 Termin잡는게 갑이라고 그러더라구요. 아헨은 모르겠으나 베르린같은 경우는 하루에도 몇 십통씩 이메일과 전화가 쏟아지기때문에 일일히 답장할 기력도 여유도 없다고 하더라구요. 전화추천합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