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비자 질문요

페이지 정보

라이언낑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7-02-19 19:53 조회871 답변완료

본문

독일회사와 콘택되어 막계약서를 쓰려고합니다.

취업이 확정되고. 온라인 계약서에 제가 싸인하고 나면..다음은 무엇이 진행이 되어야하나요?

1. 취업비자는 제가 신청해야합니까 한국 or 독일 ...아니면 취업비자는 독일회사에서 해주는건가요?

2. 다음 주소지 등록. 렌트를 해야하나요?
 근무지는 A인데...주거지는 B인경우여도 상관없나요?  A와 B는 같은 주?이고 30분거리.

3. 다음..보험. 유치원. 등등..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윗물이님의 댓글

윗물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1. 취업비자라고 다르지 않습니다. 본인이 계약서등 취업비자 필수 서류 들고 직접 신청합니다. 다만, 비EU 국가 사람을 직원으로 써야하니 그 부분에 있어서 아우스란트암트와 회사가 조율을 할껍니다.
2.주거지 기준으로 비자를 신청하고, 회사가 다른주에 있을경우도 상관은 없지만, 서류가 오가야해서 시간이 좀더 걸리고, 절차가 좀 생깁니다. 같은 주에 있다면 동네가 다르거나 다른 도시라도 큰 상관은 없습니다. 어쨋든 주거지 기준으로 암트에 가서 멜덴하고, 비자신청도 주거지 기준...
3.취업비자이므로 취업계약서 들고 공보험 신청해야 합니다. 공보험계약서도 취업비자 기본 서류입니다.
아이 유치원은 유겐트암트라고 따로 취급하는 암트로 가서 신청하고 급여수준 허가 받아야 합니다. 좀 복잡하긴한데 유겐트암트에 우리 아이를 관리해주는 담당자를 만나서 하나부터 열까지 물어보고 해결해야 합니다. 그리고 좀 안 좋은 소식이긴한데, 여기 유치원은 좀 경쟁이 세고, 도시면 더 세고, 그래서 들어가기 힘듭니다. 올해부터 인터넷으로 등록하고 입학 허가 받는 시스템으로 바뀌었는데, 그게 11월로 끝났습니다. 이때 못한 아이들은 1년 집에서 돌봐야 한다는... 우리아이 담당자에게 자리 나는 유치원좀 알아봐 달라고 부탁하고, 직접 동네 가까운 유치원부터 발품팔아서 자리가 있는지 일일히 알아봐야 할것같습니다. 행운을 빕니다.

추가, 가장 먼저 해야할것이 멜덴과 은행콘토 입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