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차량 신차 or 중고차

페이지 정보

KingJimbo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6-12-06 15:12 조회2,742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직장 관계로 1월부터 프랑크푸르트로 이동하게 되어 차를 알아보고 있는데,
차에 대해 너무 무지하여 고수님들의 의견 부탁 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독일에는 2~3년 정도 거주를 예상하고 있으며,
이 이후 한국으로 차량 반입여부에 따라 신차 or 중고차 및 차종을 선택하려고 합니다.

1. 신차(Mercedes C or E class)를 구입한다면 아무래도 한국보다는 독일 신차 가격이 저렴할 듯 한데요, 컨테이너 비용 및 관세, 환경세 등을 감안하더라도 일정부분 이득이 있을까요?
(신차할인? 같은 걸 적용받을 수 있다는 걸 게시글에서 본것 같습니다..)
만약 이득이 전혀 없다면 중고차를 구입해 2~3년 타다 처분하고 귀국 하고자 합니다..

2. 중고차 구매 시에는 VW 골프를 생각하고 있는데요, 모델도 너무 다양한고 연식, 차량 상태에 따라 가격 차이도 크겠지만 평일 출퇴근 / 주말 여행용 용도로 타기에는 대략적으로 어떤 모델/키로수가 적정할까요? (고수님들의 의견을 종합해보니 디젤보다는 휘발유가 나을 듯 합니다)
그리고 구입, 보험, 등록까지 진행시에 전체적인 예산은 어느정도로 생각해야 할까요?

너무 애매모호하게 질문을 드린 것 같은데.. 저와 비슷한 상황에서 차를 구입하신 분이나
차를 잘 아시는 분들께서 간략하게라도 조언 주신다면 정말 큰 도움 될 것 같습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COOLZNF님의 댓글

COOLZNF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신차 가격은 결코 한국보다 싸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옵션이 꽤나 빠져있고, 언급하셨던 여러가지 부가 비용이나, 시간-정신적인 스트레스를 감안 할 때, 한국에 가셔서 새차를 구입하심이 좋을듯 합니다. 되팔것을 생각하시더라도 왠만하면 신차급 중고로 구매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수리공임이나 부품값이 비싼 편이라서, 제대로 고치지 않거나 저렴한 부품으로 대충 싼곳에서 또는 직접 수리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과속은 많이 하지 않느다지만, 대부분의 독일인들이 출발시 급가속을 자주 합니다. 차량에 매우 큰 영향을 끼치는 경우이죠. 미세진동, 잡소리, 엔진소음 등에 신경쓰시는 타입이시라면 이런 이유 때문에 키로수가 좀 있는 중고차는 삼가하심이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 골프와 폴로는 독일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서민자동차 이죠. 이때문에 중고 가격이 아주 높은 편 입니다. 신차가격이 비슷한 동급 차량들 보다 중고가가 훨씬 높으며, 그만큼 상태가 좋고 시세에 비해 가격이 좋은차를 찾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좀 비싼것 같아도 신차급의 키로수와 상태를 가진 차량을 구입하심이 오히려 유지와 판매시에 다른 차량들 보다 손해가 적으시리라 확신(?)합니다. 당연히 디젤은 비추입니다. 디젤차는 신차를 구입하실때와 주행거리가 아주 많으실때만 고려하는 차종입니다. ㅎㅎ


쓸쓸가을님의 댓글

쓸쓸가을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같은 옵션을 기준으로 하면 절대 독일이 더 비싸요.

저는 차종을 낮추더라도 무조건  야레스바겐을 추천합니다.


COOLZNF님의 댓글

COOLZNF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구입, 보험, 등록 예산은.. 가격범위가 워낙 크고 개인차가 있어서 뭐라고 말씀드리긴 애매하나, 만유로 조금 넘는 정도 되는 2-3년된 차를 구입한다는 조건으로, 보험은 사고시 혜택(?) 설정을 좀 높게 잡아도 천유로 언저리가 나옵니다. 등록은 번호판과 대행료 등등 합쳐도 150유로 안나오구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GaRy님의 댓글

GaRy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 신차 : 우선 독일차는 독일보다 한국이 더 쌉니다.
벤츠씨클 이번 세대(205) 깡통은 약 4만, 풀업은 6만5천쯤합니다. 이걸 한국으로 3년후에 가져가신다고 하시면 관세가 아마 차의 잔존가격에 대한 세금이 될 꺼에요. 즉 신차는 그만큼 많이 비싸겠죠. 그것도 그렇지만 독일에선 전반적으로 신차를 구매하는 편은 아닙니다. 신차를 구매하느니 그냥 리스를 해버리는게 훨씬 더 경제적이죠.

2. 중고차 : 하루에 몇십킬로 단거리 위주 이용 = 휘발유 / 몇백킬로씩 장거리 위주 이용 = 디젤
연비를 생각하시면 디젤이 백배 낫지만 "반경 50km에서 주로 모든걸 해결하는 차" 면 휘발유가 백배 낫습니다. 어떤 모델이 좋다 안좋다 이건... 개취라 추천드리기 힘들고요. 한도액, 꼭 필요한 옵션 등 기준을 정하시고 거기에 맞춰서 솎아내시다보면 됩니다. 차에 대해 잘 모르신다면 최대한 손이 갈 필요없는 요즘 모델, 최대한 안 탄차를 사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골프 이번 세대(7세대)면 대략 1만5천에서 2만초반때까지면 가능하실거에요.


허허님의 댓글

허허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독일산 신차는 한국이 독일 보다 훨씬 저렴하다는걸 우선 알려 드리구요.
메르세데스 신차는 C 클래스만 되도 적어도 4만 유로는 잡으셔야 하고 E 클래스는 5-6만은 보셔야 합니다.
폭스바겐 골프를 1년된 (1만km 전후) 중고로 구입하시게 되면 오토 기준 대략 2만 유로. 3년뒤에 되 파시게 되면 1만 유로정도 받을수 있을겁니다. 제일 감가 상각 폭이 적은것은 3년정도 (3만km) 된 골프를 수동으로 구입하는것이구요, 이 경우엔 3년을 더 타다가 파셔도 별로 손해 보시지 않습니다. 휘발류 모델 보시면 1.4 TSI (145마력) 보시면 되고 가죽 시트 같은 고급 옵션 고집하시면 차 찾기 어려우실 겁니다. 골프급은 실속있게 타는 차 입니다.


KingJimbo님의 댓글

KingJimbo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의견 남겨주신 분들 모두 소중한 시간 할애해 주셔서 정말 감사 드립니다!
차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