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생활 독일사람들 중에 탈모가 많은 것이 물과 관련이 있다고 들었습니다만

페이지 정보

clarkjung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07-22 22:21 조회7,101

본문

안녕하세요.

독일에 살면서 유독 많은 사람들이 탈모가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만, 최근에 그 이유가 물과 관련이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독일 물이 특별한 것은 여기 계신 분이라면 모두 아시리라 생각합니다만, 그 물을 마시고 샤워를 하는 것이 탈모를 유발한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요, 과연 사실인지요? 저도 탈모가 올까봐 걱정이 되네요 +_+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아들러님의 댓글

아들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한국인들 사이에 석회수와 관련된 루머의 세계는 참으로 무궁무진한 것 같아요.
개인차는 있지만 독일인들은 일단 외모(스킨케어, 그루밍)에 그닥 신경안쓰고요, 특히 남자들은 로션도 안쓰는 사람 많이 봤습니다. 한국에 비해서 잘 안씻는 사람들이 많은 걸 고려하면, 탈모가 많은 이유가 한편으로 이해가 되기도 합니다ㅎ
아시다시피 탈모는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유전적 원인, 환경적 원인, 심리적 원인 등등.
저는 벗겨진 정도는 아니지만, 숯이 많이 적어져서 신경을 써줘야하는 단계인데요, 최소한 물은 별로 상관 없는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 오히려 탈모가 시작, 많이 진행되었었는데, 군대와 대학교 시절 스트레스성이었죠. 독일에서 석회수로 매일 샤워하지만, 오히려 요즘은 현상유지정도 하고 있습니다.
물보다는 샴푸를 본인에게 맞는 것을 고르는게 중요한 것 같고, 일단은 독일에 Koffein 샴푸가 비싸지 않으니 이런 제품군으로 관리를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남성용이 아닌 일반 샴푸(여자 모델 그려진, 주로 여성분들이 쓰는 샴푸)보다는 for men 제품군이 확실히 낫습니다.
린스를 사용하는 경우 두피에 닿지 않도록 해야하고, 샴푸 잔여성분의 중화를 위해 약산성의 물을 만들어 헹구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대야에 물을 받아놓고 식초나 레몬즙을 몇방울 넣으면 된다고 합니다. (저는 그냥 수돗물로 헹굽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